2024년 12월 24일(화)

호감 있는 여출 옷 스타일 지적하며 "네 패션에 동의 못 한다" 망언한 '나는 솔로' 출연자

인사이트ENA·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


'나는 솔로' 영수가 영자의 머리 색깔에 이어 옷차림 까지 지적해 논란이 됐다.


지난 3일 방송된 ENA·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에는 모태 솔로 남녀의 랜덤 데이트가 담겼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현숙과 영호, 현숙과 상철, 영수와 영자의 슈퍼데이트를 담은 다음 주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영자는 게임에서 슈퍼데이트권을 얻자 영수에게 썼다. 


인사이트ENA·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


영수는 영자의 슈퍼데이트 신청을 받고 "제가 좋다고 해서 시작된 관계인데 같은 마음이 확인돼 좋았다"며 "친구에서 연인이 돼 가는 관계에 대해 아는 게 없다. 설레는 긴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두 사람이 데이트를 나서며 함께 이동하는 장면이 담겼는데 이때 영수가 영자에게 "나는 네 패션을 존중하지만 동의하지는 않아"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당황한 영자가 "동의라니. 아니, 이 말 뭐야"라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MC 데프콘 역시 "왜 그래 또 진짜"라며 분노했다. 이이경도 "아직도 그 얘기냐"며 한탄했다.


인사이트ENA·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


앞서 영수는 영자에게 "얘기하다 보면 염색 머리 고쳐주겠지?"라고 머리색에 대한 불만을 드러낸 바 있다.


이후 눈치를 보던 영자는 "제가 무의식적으로 나이 차이를 신경 쓰고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고 말한 뒤 눈물을 쏟아 안타까움을 자아냈었다.


예고편이 공개되자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9살 차이고 만난 지 2~3일 됐는데 왜 이렇게 스타일을 바꾸려고 하느냐. 무례하다"는 지적이 쏟아져 나왔다.


댓글에는 "저러다 차인다", "누가 모태 솔로 아니랄까 봐", "무례한 걸 모르는 건가", "가스라이팅이다", "자기가 남친도 아니고", "허락받아야 하나", "사귀는 것도 아니고 썸인데 저건 좀"이라고 분노했다.


인사이트ENA·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


반면 일각에서는 "좋아하는 사람이니 맞춰갈 수 있다", "의견은 말할 수 있지만 바꾸려 들지는 말아야 한다"고 반응하는 이들도 있었다.


한편 ENA·SBS Plus '나는 SOLO <나는 솔로>'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