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용량 줄이기' 꼼수 반대하며 오히려 컵시리얼 33% 증량 지시한 농심켈로그 사장님

사진 제공 = 농심켈로그사진 제공 = 농심켈로그


최근 식품 업계에서 같은 가격에 양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꼼수를 쓰고 있어 소비자들의 원성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에 반기를 든 기업이 등장했다.


농심켈로그는 '컵시리얼'의 가격은 동결하되 제품 중량을 대폭 늘려 같은 값에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앞장섰다.


3일 농심켈로그는 기존 30g이던 '컵시리얼'의 중량을 40g으로 가격 변동없이 증량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농심켈로그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중량은 33% 증가하여 그램(g)당 가격은 63.3원에서 47.5원으로 약 25% 인하된 셈이다.


증량된 컵시리얼은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후루트링', '아몬드 푸레이크' 등 인기 제품 4종이다.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이 컵 형태의 용기에 담겨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맛과 영양을 중시하면서도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되어 1인 가구 또는 간편한 식사대용을 찾는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농심켈로그


여기에 '착한 증량'까지 더해지며 더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증량 컵시리얼은 오는 4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높은 물가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컵시리얼 증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시리얼을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이번에 증량된 컵시리얼 4종과 더불어 '리얼 그래놀라 아몬드', '리얼 그래놀라 초코&아몬드'까지 총 6종의 컵시리얼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인사이트농심켈로그


한편 농심켈로그는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이 '2024 제22회 GPTW 글로벌 경영 컨퍼런스&시상식'에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미국, 유럽 등 세계 150여개국과 공동으로 신뢰 경영을 연구하는 'GPTW Institute'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는 기업의 구성원들이 'CEO 신뢰지수'를 직접 평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상으로,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대 범주의 항목을 백분율로 지수화해 평가한다.


정 대표이사·사장은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으로 임직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람이 조직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며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재 개발 프로그램을 장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