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 16 시리즈에는 사용자가 홈 화면 원하는 곳에 앱 아이콘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24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은 파워 온 뉴스레터를 인용해 애플의 iOS 18 운영체제(OS)가 최초 탑재된 아이폰16 시리즈에서는 '사용자 맞춤형 홈 화면'이 제공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거먼은 최신 보고서에서 "애플이 iOS 18에서 휴대폰 홈 화면 사용자 맞춤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iOS18의 앱 아이콘은 홈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그리드 시스템에 고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지만 사용자는 iOS 18에서 아이콘을 더 자유롭게 배열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앱 아이콘 사이에 공백, 행 및 열을 만드는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애플은 6월 열리는 WWDC 2024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iOS 18을 공개할 예정이다. 애플은 iOS 18은 iOS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OS18에 탑재된 AI 기능은 시리를 통해 메시지 앱의 질문 및 답변 기능과 자동 문장 완성 기능이 크게 향상되고 다양한 앱에 생성형 AI 기능이 통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iOS 18에서는 에어팟 프로를 위한 새로운 '보청기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