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명 여성 래퍼 카디 비(Cardi B)가 K-푸트에 푹 빠졌다.
그녀가 붕어빵, 떡볶이, 닭발, 소떡소떡 등에 이어 이번에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먹방에 나섰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카디비는 자신의 틱톡에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직접 조리해 맛을 보는 소개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카디비는 "소셜미디어에서 불닭볶음면과 관련한 영상을 자주 봤다"며 "차로 30분을 운전해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사왔다"고 말했다.
카디비는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조리하면서 치즈와 우유 등을 추가로 넣고 매운 소스는 절반 정도 넣어 자신만의 레시피를 완성시켰다.
카디비는 이렇게 조리된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먹어 본 뒤 "재미있는 제품(It’s a fun product)"이라고 평가했다.
해당 영상은 오늘(25일) 오후 2시 30분 기준 조회수 234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좋아요'는 280만, 댓글은 1만8천여 건이 달렸다.
카디비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래퍼 중 한 명이다.
이를 증명하듯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서 약 2억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카디비의 불닭볶음면 먹방으로 엄청난 구독자에게 '공짜 홍보'가 된 셈이다.
최근 삼양식품이 5년 연속 해외매출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상황. 카디비의 '공짜 홍보'에 힘입어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809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외매출이 8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68%로 확대됐다. 삼양식품의 해외매출 비중은 2019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이후 2021년 60%를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미주시장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마켓 입점에 힘입어 삼양아메리카는 전년 대비 154% 증가한 1억2200만 달러 매출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