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아이유 "음식 기본 150번 씹어 먹어...치과 의사도 말릴 정도"

인사이트JTBC '효리네민박'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놀라운 식습관을 밝혔다.


지난 24일 유튜브 '빠더너스 BDNS'에는 '아이유와 오지 않는 당신을 기다리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영상에서 아이유는 "공연을 앞두고 있으면 죽을 많이 먹는다"며 "소화가 잘 돼서 쌓아놓고 먹는다"고 밝혔다.


죽을 좋아하냐는 아이유의 질문에 문상훈은 "씹는 보람이 없는 느낌이다"며 "막상 음식을 많이 씹는 편은 아니긴 한데..."라고 답했다.


인사이트YouTube '빠더너스 BDNS'


이에 아이유는 "저는 진짜 많이 씹어 먹거든요"라며 "심지어 치과를 가면은 치과 선생님이 그만 씹으라고 치아에 무리가 간다고 하실 정도로 저는 많이 씹어먹는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서 제가 씹는 걸 한번 세어봤는데 한 번 먹을 때 기본 150번 정도 씹는 거 같아요"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아이유는 "지금 넘기기에 적당하지 않다라고 느끼면 정말 무리 될 정도로 씹어서 넘기는 거죠"라며 "음식을 아주 밀도 있게 다 맛을 느끼고 다 씹어서 넘기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빠더너스 BDNS'


아이유의 식습관을 본 누리꾼들은 "이러니 살이 안 찌지", "살 찔 틈이 없겠다" 등 대단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음식을 소량 입에 넣고 많이 씹는 습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음식이 형태가 없어질 때까지 잘게 씹어 먹으면 소화 과정에서도 칼로리가 소모되며 음식을 씹는 동안 많은 침이 분비돼 혈당치를 높이고, 이를 뇌가 배부르다고 여겨 과식을 방지한다고 한다.


인사이트YouTube '빠더너스 BDNS'


한편 아이유는 최근 서울에서 '2024 아이유 헐(H.E.R.) 월드 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며 월드투어의 포문을 열었다.


공연 당시 믿고 듣는 라이브, 고퀄리티 무대 연출, 역대급 앙코르 무대로 관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호평을 받았다.


전날(24일)에는 일본 요코하마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이유는 다음 도시 타이베이를 방문해 열기를 이어간다.


YouTube '빠더너스 BD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