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의 웹툰 '패션왕'과 '복학왕'의 주인공 '우기명'가 그려진 슈퍼카가 등장했다.
지난 22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를 스타트아트코리아와 함께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가 진행하는 일종의 아트 프로젝트다.
이날 한국타이어는 기안84가 직접 작업한 스포츠카 부가티 시론 아트카를 공개했다.
차량에는 기안84의 웹툰 '패션왕'과 '복학왕'의 주인공 '우기명'의 캐릭터를 활용했다.
한국타이어는 기안84와 협업해 제작한 '구름2'라는 제목의 새로운 아크릴 작품을 포함, 오브제 '한타스' 등 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한국타이어는 "기안84는 자신이 만든 대중 친화적 인기 캐릭터를 다채로운 방식의 감정 표현 도구로 활용해 그 이면에 서술적인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며 "기안84와의 협업 프로젝트 등 문화 예술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가티 시론은 2020년 한국타이어를 통해 정식 수입·판매되고 있으며 한 대당 32억 원에 달한다. 해당 차량은 한국타이어가 정식 수입전 국내에 들여온 2대 중 1대로 알려졌다.
한편 기안84의 두 번째 개인전 '기안도'는 오늘(23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에서 열린다.
다음 달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부산 기장 '부산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