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광고]

"이거 쓰면 여름 여드름 완전 정복"...아이돌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필수템 6

인사이트

gettyimageBank /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카메라 노출이 잦은 아이돌에게 '여드름'은 치명적 골칫거리일 수밖에 없다. 화장으로도 커버되지 않고 손으로도 건들지 못하는 '화농성 여드름'은 특히 더 큰 고통을 안긴다.


여드름은 주로 죽은 피부 세포나 피지·모낭균,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스균에 모공이 막혀 생긴다. 피부의 수분 부족으로 인해 유분이 과다 분비되면 증상은 악화한다.


여드름은 피부과 내원만으로는 완치가 어렵다. 바쁜 일정상 매번 피부과를 방문할 수 없고 여드름 치료의 핵심은 '일상 속 관리'에 있기 때문이다.


바쁜 스케줄에 허덕이는 아이돌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아티스트가 자신만의 '여드름 박멸 비법' 6선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공짜로 풀린 이 비법들을 알아보자.


1. 유분 함유량이 적고 순한 '아벤느' 사용


인사이트올리브영 공식홈페이지


여드름 피부에 가장 필요한 건 '수분'이다. 아벤느 에센스는 온천수 함유량을 높여 피부 수분 공급에 집중한다. 독자적 코히덤 기술로 피부 수분 보습막도 형성해 준다.


어떤 피부 타입에 사용해도 순한 제품이며, 예민한 염증성 피부를 지닌 경우에도 사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천연 암반 온천수가 주 원료이고, 유럽 No.1 화장품인 만큼 신뢰도가 높다. 


미네랄 잔존량으로 인한 건조함이 없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피부에 가장 적합한 2:1의 비율로 함유돼 있어 피부 자극 완화와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2. 항염바늘로 염증균을 제거하는 '옵세로패치' 사용


인사이트옵세로 공식홈페이지


여드름 균 제거에는 '모낭 속 염증'을 녹이는 게 가장 효과적이다. 하지만 이를 잘 모르는 이들이 많다.


옵세로패치는 여드름 균에 직접 항염 성분을 투여해 염증을 제거한다. 또한 과잉 피지를 조절해 피지분비율 자체를 감소시킨다. 단 6시간 만에 화농성 여드름을 순식간에 완화시켜준다.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 5인조 아이돌 멤버가 항상 들고 다니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해외 공연이 있을 경우에는 무조건 챙기는 필수품이라고 밝혀 화제가 됐다. 그는 "기내에서 이동하는 동안 붙이고 있으면 깊고 심하게 올라온 여드름도 메이크업 전까지 전부 가라앉는다"라는 후기를 전했다.


3. 빠른 진정을 위한 '메디힐 마스크팩' 사용


인사이트메디힐 공식홈페이지


옵세로패치에도 함유된 마데카소사이드는 빠른 진정 및 항염 작용이 특징이다. 메디힐 마스크팩에도 이 성분이 있다.


메디힐 마스크팩은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탁월한 제품이다. 보습 장벽을 통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준다. 취침 전 사용하면 붓기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후기가 있다.


4. 속건조를 해결하기 위한 '해서린 아침토너' 사용


인사이트11번가 공식홈페이지


여드름 피부의 경우 일명 '수부지' 피부가 많다. 속건조를 잡지 않으면 메이크업이 들뜰 수 있다. 그렇다고 크림을 사용하면 유분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고, 트러블도 악화될 수 있다.


해서린 아침 토너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앰플과 토너의 장점을 한데 담아 유분 없이 속피부까지 수분을 채운다.


5. 진정 스팟 관리를 위한 '아로마티카 블레미쉬 스팟' 사용


인사이트아로마티카 공식홈페이지


티트리 오일 또한 마데카소사이드와 같이 여드름 항염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특히 국소부위 케어에 효과적이다.


티트리의 경우 피부 화상 위험이 있어 사용 시 주의해야 하나, 해당 제품은 알맞은 배합으로 위험성을 낮췄다. 특히 헤어라인 안쪽이나 두피 등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 어려운 부위에 블레미쉬 스팟 제품을 활용하기 용이하다.


국소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만큼 진정효과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면봉에 2~3방울 떨어뜨린 뒤 사용하는 방식으로 내용물 낭비도 막을 수 있어 좋다. 


6. 화장 독성으로부터 보호하는 '케이플러스 패치' 사용


인사이트올리브영 공식홈페이지


케이플러스 패치는 메이크업을 할 때 여드름 증상이 악화하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매우 얇아 패치 위에 메이크업을 해도 눈에 띄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접착력이 매우 강해 쉽게 떨어지지도 않는다.


특히 케이플러스 패치는 다양한 사이즈가 동봉되어 있어 여드름의 크기와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