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이제 '유전자 키트'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해 '비만·탈모' 유전자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


편의점에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3일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은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GetTok)이 편의점 GS25와 우리동네GS 앱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편의점 GS25 또는 우리동네GS 앱에서 구입한 젠톡 이용권은 모바일 쿠폰 형태의 메시지로 전송된다. 


젠톡 앱에서 쿠폰을 등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유전자 검사 키트가 배송된다. 분석 결과는 영업일 10일 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소비자는 검사하고자 하는 목적과 유전자 검사 항목 개수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젠톡 서비스를 구매하면 된다.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의 국내 최다 129가지 항목의 유전자 검사가 가능한 'ALL 패키지 129'는 5만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젠톡은 지난해 6월 출시한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타액만으로 손쉽게 비만, 운동에 의한 체중감량 효과와 탈모·혈당·수면습관 등 다양한 항목의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고 앱을 통해 타고난 유전적 특성과 항목별 건강관리 팁을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마크로젠


체지방률, 복부비만, 요요 가능성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체중관리 패키지'와 근력/유산소 운동 적합성, 근육 발달 능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운동관리 패키지'도 인기다. 


국내 유전자 검사 업계에서 유일하게 MBTI 유형 테스트와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젠톡은 2030세대 사이 '몸MTI'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예능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는 "'국민 유전자 검사'와 '국민 편의점'의 만남"이라며 "그동안 앱과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했던 젠톡을 GS25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