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배우 문성근, 조국 위해 '조국혁신당' 입당 방법 직접 안내...후원회장도 맡았다

배우 문성근이 고(故) 이선균의 빈소를 다녀온 후 처참했던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 YouTube '장윤선의 취재편의점'배우 문성근 / YouTube '장윤선의 취재편의점'


배우 문성근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만든 신당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1일 문성근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 전 장관이 올린 조국혁신당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조국혁신당 홈피, 여기에서 입당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이밖에도 X(구 트위터)에는 "'조국혁신당' 중앙당 창당대회! 3월 3일 오후 2시 일산 KINTEX에서 열립니다"라며 홍보하기도 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 뉴스1조국 전 법무부 장관 / 뉴스1


이보다 앞서 문성근은 "오는 4월 총선, 비례의원 선출을 위한 정당투표에서 나는 '조국 신당'에 투표하겠다"며 공개적으로 조 전 장관 지지 선언을 해 주목을 받았다.


문성근은 이번 총선에서 조정래 작가와 함께 조국혁신당의 공동 후원회장을 맡는다.


과거에는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와 노무현재단 등에서 활동한 바 있다.


한편 문성근은 1980~1990년대 재야계 대부로 통하던 목사이자 사회운동가인 문익환의 아들로 알려져 있다.


인사이트영화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