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코카-콜라, '코카-콜라 제로 한류' 전세계 동시 선봬...글로벌 간담회도 열어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20일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적인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전 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공개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매김한 K팝과 오늘날 K팝 문화의 주축이 된 K팝 팬들의 헌신과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상큼한 최애 맛'으로 담아냈다.


기자간담회에는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Oana Vlad)'와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 그리고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프로젝트를 위한 컬래버레이션 결과물로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 등이 참석해 유례없이 독창적이고 열정적인 K팝 팬덤 문화와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한 만남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실물과 함께 K팝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타이틀곡 'Like Magic'의 뮤직비디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코카-콜라와 JYP엔터테인먼트가 컬래버레이션한 'Like Magic'은 K팝 아티스트를 위해서라면 열정과 애정을 아끼지 않는 K팝 팬들에게 마법 같은 짜릿함과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컬래버레이션에는 1세대 K팝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인 박진영과 함께 현재 전 세계 K팝의 트렌드 정점에 있는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가 함께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 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은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또한, 오는 6월에는 K팝 팬들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역인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의 마법 같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