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아이바오와 함께 쓰던 침상 기억하는지 엄마 냄새 맡으려고 비비적대는 푸바오 (영상)

인사이트YouTube '말하는동물원 뿌빠TV'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푸바오가 오는 4월 중국으로 돌아가게 됐다.


이 가운데 푸바오가 엄마 아이바오를 그리워하는 듯한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말하는동물원 뿌빠TV'에는 푸바오의 근황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인사이트YouTube '말하는동물원 뿌빠TV'


공개된 영상에는 푸바오가 아이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와 방을 바꾼 뒤에도 편안하게 생활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출근 준비를 마친 푸바오는 야외 방사장으로 나가기 전 엄마와 동생들이 썼던 방을 거쳤다.


푸바오는 엄마와 동생들 냄새를 하나하나 추적해 보고 정보를 읽기도 했다.


인사이트YouTube '말하는동물원 뿌빠TV'


푸바오는 엄마 아이바오와 함께 쓰던 침상을 기억하는지 침상 밑에 들어가 몸을 비비적거리기도 했다.


한편 푸바오는 3월 초까지만 일반에 공개된다. 야생동물에 대한 국제 규정에 따라 이동하기 전 한 달간 푸바오를 판다월드 내 별도 공간에서 관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동을 위한 적응 훈련 차원에서 푸바오 관람 시간을 오후로 제한했다.


과거 엄마 아이바오와 함께 있는 아기 푸바오 / 에버랜드과거 엄마 아이바오와 함께 있는 아기 푸바오 / 에버랜드


푸바오 1살 시절 / YouTube '에버랜드 - EVERLAND'푸바오 1살 시절 / YouTube '에버랜드 - EVERLAND'


Instagram 'witheverland'Instagram 'witheverland'


YouTube '말하는동물원 뿌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