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키오스크로 주문하던 중 답답한 마음에 분노하는 모습이 전해졌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는 '4트 만에... 피자 주문 성공했습니다. 사장님, 좀 나와 봐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는 백종원이 자신의 피자 브랜드 '빽보이피자'에 방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빽보이피자에 대해 "짧은 기간에 매장이 200개가 넘어서 핫하다고 할 수 있다"며 "이유는 모르겠다. 내것 내가 맛있다고 하면 욕먹지 않냐"고 웃었다.
이어 매장에 도착한 그는 주문을 위해 키오스크 앞에 섰다.
백종원은 "재미있는 사실은 이렇게 주문하는 건 처음이다. 난 말로 주문하는 옛날 감성이 더 좋은데 어쩔 수 없다"며 "임금 문제 등 여러 문제가 있다. 인건비가 절약된다"고 설명했다.
열심히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던 중 메뉴 설명을 하느라 시간을 소요하자 화면은 주문 처음으로 돌아갔다.
이에 백종원은 "이게 사람 짜증 나게 하는구나. 머뭇거릴 시간이 있는데 10초밖에 안 준다"며 "백종원..."이라고 키오스크를 들인 자신에게 분노했다.
그러면서 "우리 같은 사람들은 10초 안에 선택이 어렵다. 뒤에 손님까지 있으면 난처하겠다"며 "백종원 사장님한테 얘기를 해야겠다. 이건"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결국 4번의 도전 끝에 주문에 성공한 백종원은 "이게 어렵구나. 어디 미국 가서 입국할 때 같다"며 "우리 같은 사람들은 이게 참"이라고 토로했다.
이날 그는 빽보이 상표 속 캐릭터와 관련해 본인이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내가 어렸을 때는 생각보다 살이 안 쪘다. 화면상에는 20% 정도 부하게 나온다"며 "화면에 통통하게 나오는 여자 연예인이 실제로 예쁘다. 대표적인 예가 소유진이다. 아침에 눈 뜨면 깜짝 놀랜다"고 부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빽보이피자는 가맹사업 시작 1년 6개월 만에 200호점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브랜드 중에서도 최단기간 내 달성 기록이다.
빽보이피자는 기존의 피자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독자적인 메뉴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등으로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