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8일(월)
[광고]

"허리 아파서 못 잔다면 매트리스부터"...허리디스크 환자가 직접 개발한 매트리스

인사이트수면밀도


수면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얼마나 밀도 있는 잠을 자느냐가 하루 컨디션을 좌우한다.


다만 허리가 아픈 환자들에게 편안한 숙면은 허락되지 않을 때가 많다. 허리가 아파 잠에 들기조차 어렵고, 어렵게 잠에 들더라도 통증으로 인해 깨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결국 허리디스크로 인한 고통 때문에 쉽게 잠들지 못하던 한 남성이 직접 매트리스를 개발하고, 직접 회사까지 차렸다.


최근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수면밀도'가 그 주인공이다.


인사이트수면밀도


그는 30대 초반에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그에게 잠들기 위해 침대에 누워 있어야 하는 밤은 무척이나 괴로운 시간이었다.


어떤 자세로 누워도 허리가 불편해 편히 잠들지 못했고, 힘들게 잠이 들어도 통증 때문에 금방 깼다.


이것저것 허리에 좋다는 건 다 해봤지만 큰 효과를 얻지 못한 그는 여러 시행착오 끝에 허리에 가장 중요한 건 매트리스라는 걸 깨닫게 됐다.


인사이트수면밀도


척추 곡선이 불안정하면 우리 몸은 코어의 힘으로 이를 안정시키려고 하는데, 이를 '코어 긴장' 현상이라고 한다.


안 좋은 매트리스를 사용하게 되면 코어가 회복해야 할 수면 시간에도 계속 긴장하고 있으니 허리가 아프고, 허리 건강도 안 좋아진다.


남성은 허리 건강을 위해 직접 매트리스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긴 시간의 연구와 개발 끝에 적절한 지지력과 균형감으로 척추 곡선을 안정화하고, 코어 긴장이 최소화할 수 있는 매트리스를 개발하게 됐다.


인사이트수면밀도


이것이 바로 '수면밀도' 매트리스가 탄생하게 된 계기다.


그가 허리 통증으로 인해 잠들지 못했던 경험들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그리고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졌다.


수면밀도 매트리스는 세상에 나온 지 1년여 만에 약 1만 5000명의 허리질환 환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네이버와 오늘의집에서는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 부분 1위(2023년 10월 2일 기준)를 차지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수면밀도


직접 사용해 본 고객들의 극찬도 이어졌다.


이들은 "인생 매트리스예요", "아침에 일어날 때 확실히 달라요", "허리가 많이 좋아졌어요"라며 허리 건강에 효과를 봤다고 리뷰를 남겼다.


'수면밀도 매트리스'를 개발한 주인공 박영훈 대표는 "저의 고통으로 인해 개발된 매트리스가 많은 허리 질환 환자분들께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매트리스를 개발하여 허리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