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배꼽 모양'으로 알아보는 여자들의 성격 8

 

옛날에는 왕비나 대갓집 규수를 뽑을 때 배꼽 모양을 살폈다고 한다.

 

배꼽을 보면 성격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해 의녀들에게 교육할 만큼 배꼽 모양은 우리 선조들에게 중요한 의미였다.

 

조상들로부터 구전되어 내려온 배꼽 모양 규칙을 소개한다. 자신의 배꼽 모양과 비교해보고 친구들과 함께 재미로 성격을 진단해보자.

 

1.일자 배꼽



 

'칠전팔기' 집념으로 절대 쓰러지지 않는 오뚝이처럼 강한 정신력을 소유했다. 

보스기질이 강해 사람들 사이에서 리더가 되는 경우가 많다.

또 이성에게 본인이 기대기보다는 상대방이 기댈 수 있는 엄마나 누나 같은 여자친구다.

2. 참외 배꼽



배꼽은 튀어나와 도드라졌지만 성격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는 혼자 있기를 좋아한다. 

소극적이고 내성적이라 나서기를 꺼려하며 낯가림이 심하냐는 질문을 자주 듣는다. 

또한 체질적으로 체력이 약해 고독한 비련의 여주인공 운명을 타고났다.

3. 깊이 패인 배꼽



개방적이기 때문에 사람들과도 두리뭉술하게 잘 어울리는 조화로운 성격이다. 

또한 진취적이기 때문에 항상 미래를 위한 꿈을 꾸고 목표한 바를 이루고야 만다.

일 욕심이 많아 결혼 후에도 계속해서 직장에 다니는 '커리어 우먼'이 많다.

4. 소라배꼽



어떤 여자들보다도 자신이 우월하다고 생각해 콧대가 하늘을 찌른다.

하지만 통통 튀는 매력과 귀여움 때문에 이성들에게는 항상 인기가 많다.

빠릿빠릿해 어떤 일이든 처리가 신속하지만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쓸데없이 급하다는 얘기를 듣곤 한다.

5. 피어싱 배꼽



손재주가 뛰어나 남들에게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물하기 좋아하고 주변 사람들도 인정할 만한 솜씨다.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그림이나 음악에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면 그 능력을 인정받아 명예를 얻고 경제적으로도 부유한 삶을 살 가능성이 높다. 

6. 열쇠구멍
 


남에게 잘 보이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 외모를 가꾸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항상 자기가 주목을 받아야 하고 시선을 뺏기면 끓어오르는 질투심을 주체하지 못한다.

변덕이 죽 끓듯 심해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한다.

7. 아래로 향한 배꼽



예전에는 조신하지 못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요즘에는 몸매가 좋은 섹시한 여성들이 아래로 향한 배꼽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남자와 여자가 섞여있는 자리에서 이성들에게 독보적인 인기를 얻는다.

또한 내기에 강하기 때문에 돈내기를 통해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금전운이 많다.

8. 우는 상 배꼽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 항상 치장하기를 좋아한다.

또한 다른사람과의 대화에서 흐름의 주도권을 잡기위해 애쓴다.

하지만 정도가 지나칠 경우 오버스럽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곤 한다.

전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