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지원 기자 = 바람이 거세지는 겨울이 다가올수록 피부는 갈라지고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심지어 민감성 피부는 아무 제품이나 바를 수 없어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런 가운데 자연 원료를 사용해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유지해 주는 비건 브랜드들이 인기다.
특히 건조한 민감성 피부를 위해 화학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비건 브랜드를 모아봤다.
1. 닥터하우쉬카
닥터하우쉬카는 독일 유기농 농장에서 직접 키운 자연 원료로 만드는 클린 뷰티 브랜드다.
피부가 가진 본연의 힘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에크벨덴의 허브 농장에서 7명의 식물학자들이 150여 가지 자연의 원료를 연구하고 재배한다.
특히 식물 100%로 채워진 '듀얼 비건 오일 세럼'은 피부에 부담을 주는 성분을 없애 피부를 순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향과 색 역시 직접 자연에서 키운 원료만이 줄 수 있는 정직함이 묻어있다. 해당 세럼은 피부 톤과 피부결, 깊은 피부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2. 디어달리아
가을 겨울철에도 화장을 포기할 수 없는 여성들은 브랜드 디어달리아의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디어달리아는 동물성 원료나 동물 실험을 일절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이자 100% 비건 브랜드로 알려졌다.
일반 메이크업 제품의 주요 성분인 카민색소(연지벌레색소)나 비즈왁스까지도 배제하는 동시에 고발색의 높은 지속력을 자랑한다.
이들은 메이크업제품부터 스킨케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3. 에스쁘아
에스쁘아 역시 비건 인증을 받은 여러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여 사랑받고 있다.
그 중 '프로 테일러 비 벨벳 쿠션'은 베이스 표현의 명가로 불리는 에스쁘아의 대표적인 비건 제품이다. 강력한 커버력을 가졌음에도 얇은 텍스처를 선보이며 매트하지만 건조하지 않은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노머징 볼륨 마스카라'는 강력한 워터프루프와 볼륨감이 장점인데 이 제품 또한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완료한 제품이다.
예민한 눈가 피부까지 생각한 착한 비건 화장품으로 평소 민감한 피부 때문에 메이크업이 고민이었던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4. 달바
건성 피부를 위한 세럼 미스트와 고영양 크림으로 유명한 달바 역시 비건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달바는 이탈리아 비건 브이라벨 인증 제품을 선보이며 엄선된 성분의 프리미엄 비건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브랜드다.
달바의 이탈리아 비건 인증 제품으로는 '비건 옐로우 미스트 세럼'부터 '비건 톤업 선크림', '비건 더블 크림', '비건 글로우 쿠션' 등이 있다.
달바 역시 메이크업 제품부터 스킨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비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5. 닥터포포
닥터포포는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었던 이들에게 '인생템'으로 꼽히고 있다.
흔히 '포포크림'으로 불리는 립밤부터 메이크업 제품, 헤어&바디 워시, 컨디셔너 등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들은 비건+자연유래 성분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떤 제품을 발라도 건조함을 이겨내지 못했다면 강력한 보습감과 아이들도 사용할 만큼 순한 제품을 제공하는 닥터포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