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유튜브를 애용하는 사람들조차 잘 알지 못했던 꿀팁 4가지를 알려주겠다.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1분미만'에는 "지금 갑자기 유튜브에 풀려버린 꿀기능(제발 혼자 있을 때만 쓰세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유익하고 필수적인 영상"이라고 입소문 타면서 공개된 지 일주일도 안 돼 조회수 46만 회를 넘었다.
그럼 아래, 유튜브 시청할 때 사용하기 좋은 꿀기능 4가지를 소개한다.
1. 부분 확대
유튜브 영상 중 영상미가 탁월한 영상을 볼 때 대부분 전체 화면으로 키워서 보는 걸 좋아할 테다.
화면에 두 손가락을 대고 살짝 벌리면 재생 중에 원하는 부분만 확대할 수 있다.
2. 배속 설정
유튜브 영상을 배속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을 테다. 지금까지는 배속으로 보다가 정상 속도로 보고 싶을 때 다시 설정에 들어가 일반으로 속도를 변경해야 해서 굉장히 번거로웠다.
앞으로는 재생 중인 화면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자. 이렇게 하면 2배속으로 재생되는데, 다시 손가락을 떼면 정상 속도인 1배속으로 돌아온다.
영상을 보다가 재미없는 부분이 나오면 빨리 감기를 할 수 있는 셈이다.
3. 재생 위치 조정
재생 위치를 알려주는 빨간 버튼을 누르고 드래그하면 내가 원하는 재생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기능은 1초 단위로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됐다.
또 재생 위치를 이동하다가 다시 보던 곳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영상을 보던 부분을 진동으로 알려준다.
4. 알고리즘 영상 재생
유튜브 화면 오른쪽 하단에 검은색의 네모난 재생 버튼이 생긴 사람들이 있는가.
이는 구글로부터 선택받은 극소수의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버튼이라고 한다. 일명 '알고리즘 영상 재생' 버튼이다.
이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알고리즘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영상을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다만 버튼을 없애고 싶어도 삭제하는 방법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