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쿠팡이 11월 한 달간 '메가뷰티쇼'를 열고 전국 8개 메가박스 지점에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스토어'를 연다.
메가뷰티쇼는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쿠팡의 대표 뷰티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달바, 토니모리, 메디필, 한스킨, 메리쏘드 등 총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메가뷰티쇼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1+1 특가 판매,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텀블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시간대별로 각기 다른 상품의 한정 수량을 특가 판매하는 타임어택 행사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메가뷰티쇼는 쿠팡 앱은 물론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메가박스 코엑스, 강남, 홍대, 하남스타필드, 대전신세계, 대구신세계, 부산대, 전대(광주) 전국 8개 메가박스 지점에서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스토어'를 운영한다. 버추얼스토어는 11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메가박스에 운영된다.
메가박스 영화관을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버추얼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장에는 메가뷰티쇼 참여 브랜드의 주요 인기 상품과 상품별 QR 코드를 함께 비치해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겐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는 QR 코드를 통해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3만 원 상당 뷰티박스를 증정한다. 뷰티박스는 쿠팡 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인스타그램 현장 인증 및 와우회원 인증 이벤트도 준비했다.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본품 용량의 샘플을 제공한다. 이외 7개 지점에서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메가박스 매점에서 콜라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현장 해시태그 이벤트 참여자 중에서는 100명을 별도 추첨해 로켓럭셔리 명품 화장품 기프트를 추가 증정할 계획이다. 지점별 상세 혜택은 쿠팡 앱 내 메가뷰티쇼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8월 성수동에서 열린 버추얼스토어가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았다”며 “메가박스에서 열리는 이번 버추얼스토어는 전국 8개 지점에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메가'뷰티쇼와 '메가'박스의 협업은 '메가' 브랜드명의 공통점으로 자연스러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그간 쿠팡에서 뷰티 상품을 눈여겨보셨던 고객이라면 이번 기회에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해 색다른 쇼핑을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스토어'는 쿠팡이 주최하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으로 지난 8월 성수동 쎈느에서 처음 열렸다. 당시 사전 예약부터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을 달성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