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A매치 골 넣고 토트넘 복귀한 손흥민이 EPL 경기서 꽂아넣은 '감아차기 골' (+영상)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손흥민, 주특기 감아차기로 풀럼 골망 흔들어...리그 7호골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A매치에서 골을 넣은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로 돌아가 또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풀럼과의 리그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리그 1위에 오르게 됐다.


24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토트넘 vs 풀럼 경기가 열렸다. 


이 경기에서 토트넘은 손흥민과 제임스 매디슨의 활약에 힘입어 2대0 승리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7승 2무(승점 23)를 기록해 리그 선두에 올랐다.


YouTube 'Tottenham Hotspur'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팽팽했던 전반, 흐름을 끊은 건 역시 손흥민이었다. 손흥민은 0대0 균형이 이어지던 전반 36분 선제골을 꽂아넣었다. 


판 더 펜이 볼을 차단했고, 히샬리송이 손흥민에게 패스했다. 손흥민은 패널티 박스 안에서 주특기인 감아차기로 골망을 흔들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1골 1도움 기록, 토트넘은 2대0 승리...MOM 선정 


이번 골은 손흥민의 토트넘 복귀 골이자 리그 7호 골을 달성했다. 엘링 홀란드(9골·멘체스터 시티)에 이어 득점 랭킹 2위다.


손흥민은 골만 넣은 게 아니다. 매디슨이 골을 넣도록 도움을 주기까지 했다. 시즌 첫 도움이었다. 


YouTube 'Tottenham Hotspur'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후반 9분, 손흥민은 호이비에르에게 넘겨받은 공을 매디슨에게 넘겼다. 매디슨은 풀럼 골키퍼가 나온 걸 확인한 후 골대 구석으로 침착하게 골을 넣었다.


경기는 별다른 이변 없이 2대0 토트넘 승리로 마무리됐다.


이번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은 EPL 사무국이 선정 MOM으로 선정됐다. 손흥민이 59.0%, 메디슨이 30.4%, 로메로가 4.6%, 포로가 3.6%, 판 더 펜이 1.2% 득표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