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브루노 마스, 하마스 기습 공격에 '이스라엘 콘서트' 당일 취소...긴급 탈출

인사이트Instagram 'x.bruno.mars.x'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미국의 유명 팝 스타 브루노 마스가 콘서트를 취소하고 이스라엘을 탈출했다.


지난 8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매체 피플(People)은 브루노 마스(Bruno Mars)가 7일 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의 두 번째 공연을 취소하고 공항을 통해 급히 이스라엘을 빠져나갔다고 전했다.


브루노 마스는 이스라엘에서 떠나 그리스 아테네로 향했다.


SNS에서는 브루노 마스가 공항을 떠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확산됐다.


인사이트Instagra 'brunomars'


콘서트를 주최한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은 "오늘 밤 예정돼 있던 브루노 마스의 콘서트가 취소됐다"라고 공지했다.


앞서 브루노 마스는 지난 4일 텔아비브에서 한 차례 공연을 진행했다.


이날 6만 명의 관객이 공연을 즐겼다.


인사이트Instagram 'brunomars'


하지만 두 번째 공연을 앞두고 팔레스타인 하마스 무장세력의 기습 공격이 벌어졌다.


이에 브루노 마스 측은 하마스의 로켓 공격을 피해 예정됐던 콘서트를 당일 취소하고 서둘러 이스라엘을 떠났다.


브루노 마스는 60여 명의 콘서트 제작진과 함께 이스라엘을 떠났으며, 카타르로 이동해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한편 하마스는 유대 안식일이던 지난 7일 오전 이스라엘 남부 스데롯·아슈켈론과 중보 텔아비브·헤르츨리야·네타냐, 수도 예루살렘 등지를 겨냥해 수천 발의 로켓포를 발사했다.


또한 이스라엘 남부 가자지구 인근 지역에서는 하마스 전투원 수백 명이 진입해 이스라엘 군경과 교전 중이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하마스의 기습공격으로 시작된 이번 전쟁에서 이틀 만에 무려 700명을 넘어섰으며, 2,100명이 부상당했다.


이스라엘군의 공습을 받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도 410여 명이 숨지고 2,300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