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유튜버 억달이형(본명 김태우)가 향년 38세로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2일 유튜버 억달이형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망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1984년 태어난 고인은 12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개그맨 김형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웹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는 등 연기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슬기로운 숙소 생활'에서 건달 역을 맡아 주목을 받기도 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누리꾼들은 "그곳에서 편안하셨으면 합니다", "강하게만 보였던 사람이라. 이렇게 허무하게 떠난 것이 뭔가 마음이 더 아프다", "하늘에서는 아무것도 걱정하지 말고 가족들 아무 일 없이 무탈하게 잘 지내게 지켜봐 주세요"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지난달 고인은 지인을 폭행한 사건으로 질타를 받은 바 있다.
당시 그는 사과 영상을 게재하며 "감추지 않고 숨기지 않겠다. 친구와 제수씨에게 진심으로 정말 죄송하다. 말로만 하는 반성이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각별한 친구와 사소한 시비가 있었고 그리하여 상황이 있었으며 그 결과 다툼이 있게 됐다. 자괴감이 정말 크다"고 고백했다.
그는 "오랜 친구에게 상처를 줬고, 그 행동 하나로 인하여 주변 많은 분들과 시청자, 구독자님들 모두에게 실망과 씁쓸함을 드렸고 함께 동고동락했던 감독님과 많은 멤버들이 저로 인해 함께 비난받는다는 생각에 제 자신이 너무나도 미웠다"고 했다.
그러면서 "두 번 다시는 얼룩진 못난 모습 보여드리지 않겠다고 제 모든 것을 걸고 맹세하겠다. 제 오랜 친구에게 너무 미안하다"며 사과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오산장례문화원 302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4일 오전 8시, 장지는 경기도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