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아이더는 국내 최초 장거리 하이킹 페스티벌 '하이커스 데이'를 전개하며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이더는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즐거운 걷기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걷기 캠페인 '아이더로드'를 지속 전개해 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마련한 '하이커스 데이'는 걷기 여행자들이 함께 장거리를 걸으며 화합하고 여정이 주는 감동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장거리 코스인 '평화누리길'에서 진행된다. DMZ 접경지역 4개의 시군을 잇는 대한민국 최북단의 걷기 길로서 멋스러운 자연 경관과 고즈넉한 풍경이 매력적인 구간이다.
첫째날은 대광리역을 시작으로 농촌 마을 내 위치한 나룻배 마을까지 약 25km를 걷고, 둘째날은 나룻배 마을에서 임진강 주상절리의 절경이 병풍처럼 펼쳐지는 길을 따라 연천리버힐캠핑장까지 이동한다. 옵션 선택자에 한해서는 임진강 주상절리카약을 즐기는 시간도 주어진다.
셋째날은 임진강변을 따라 약 24km 걷기 구간을 지나 캠핑장에 도착하는데, 함께한 하이커들과 마지막 저녁 밤을 기념하는 애프터 파티가 준비되어 있다. 하이커스 데이 페스티벌 마지막 날은 적벽 산책로, 농로, 오소길 등을 따라 종착지인 율곡습지공원까지 걸으며 긴 여정을 마무리한다.
'하이커스 데이' 참가 시 선택할 수 있는 코스는 두 가지로, 오는 10월 26일부터 3박 4일간 약 85km를 걷는 코스와 오는 27일부터 2박 3일간 약 60km를 걷는 코스 중 선택 가능하다. 2박 3일 코스는 앞선 참가들의 둘째날 시작 시점인 나룻배 마을에서 합류해 걷기를 함께한다. 모집 인원은 코스별 50명씩 총 100명이다. 참가방법은 아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4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참여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더 방풍 자켓을 비롯 티셔츠, 트레킹햇, 보조배터리 등 풍성한 웰컴 기프트가 제공되며, 조식과 석식, 간식, 야영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인증을 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이 증정된다.
아이더 관계자는 "즐거운 걷기 문화 형성을 위해 진행했던 테마 걷기 여행 '달빛 시티 로드', '댕댕이로드' 등이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으면서 국내 최초 장거리 하이킹 페스티벌 '하이커스 데이'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올 가을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를 통해 함께, 때로는 또 따로 걸으며 오랜 걷기 여정이 선사하는 즐거움과 매력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더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