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 협업 컬렉션 공개한 스파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랜드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스파오가 네이버웹툰과 협업을 통해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으며, 치즈 인더 트랩 작가 순끼의 차기작이다. 1999년 시절 속 중학생들의 풋풋한 첫사랑과 우정, 성장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재밌는 협업을 활발히 해온 스파오는 9월 15일 펀딩 커뮤니티, '텀블벅'에서 스파오 최초로 세풋보와의 협업 컬렉션을 펀딩할 예정이다. 이번 '세풋보'와의 콜라보를 통해 파자마, 바람막이, 후드티셔츠 등 고객 디자인설문조사에서 1등을 차지한 아이템들을 웹툰 속에 나온 그대로를 재현한 '웹찢' 협업 상품을 전개한다.


스파오는 세풋보와 협업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 후 본 펀딩에 참가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철이가 미애에게 선물해준 '풋사과 헤어핀'을 증정한다. 또한, 순끼 작가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 등 다양한 사은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X세풋보 협업은 오랫동안 순끼작가와 함께 펀딩 형태로 준비한 첫 협업이다"라고 말하며, “많은 분들이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1999년 그때 그 시절을 추억하며 세풋보의 풋풋한 감성을 모두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X세풋보 협업 펀딩은 오는 15일부터 24일 자정까지 펀딩 커뮤니티, 텀블벅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