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명동 롯데 영플라자에 '라인프렌즈 월드' 오픈한 IPX

인사이트사진 제공 = IPX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가 라인프렌즈, 미니니, BT21, TRUZ 등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들을 한데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라인프렌즈 월드'를 지난 9월 8일 명동 롯데 영플라자 1층에 오픈했다. 


지난 7월 명동 타임워크 빌딩에서 성황리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는 IPX는 그 뜨거운 열기를 이어받아 이번에는 영플라자에서 새로운 '라인프렌즈 월드' 팝업을 선보이며 명동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히,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라인프렌즈 월드' 팝업에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천진난만 노력파 '치미'의 'BT21 츄이츄이 치미' 컬렉션을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만나볼 수 있어, 스토어를 찾은 국내외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치미를 닮은 대형 쿠션, 플러시 및 키링 등으로 구성된 'BT21 츄이츄이치미' 컬렉션의 말랑쫀득한 촉감을 느껴보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며 구매를 원하는 팬들의 긴 줄이 이어졌다. 입구부터 노랑노랑 귀여운 치미가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그 외에도 온 우주에 사랑을 전파하고 싶은 BT 행성의 왕자 '타타'의 로맨틱한 핑크 컨셉의 'BT21 두근두근 타타' 컬렉션을 테마로 꾸며진 BT21 포토존, 영수증 사진기, IPX와 함께 BT21을 탄생시킨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남긴 핸드 프린팅 등 인증샷을 부르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명동 롯데 영플라자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 나타나 시선을 집중시키는 매력만점 BT21캐릭터들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외에도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미니니 신제품을 비롯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IPX의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꼴레' 제품 등 '라인프렌즈 월드' 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BT21은 캐릭터의 외형부터 성격, 세계관에 이르기까지의 캐릭터 제작 전 과정에 BTS멤버들이 직접 참여, IPX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 IP다. 


개성 있는 외모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다방면에서의 활동으로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로 성장, 최근에는 가면 속 MANG의 얼굴을 공개하고 슈퍼73·닥터마틴·프라그먼트 등 글로벌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며 캐릭터 IP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