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 나만의 공간에서의 자취를 꿈꾼다.
하지만 막상 자취를 시작하려고 하면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온라인으로 '집 구하기'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하면 모르는 용어도 많고 '부동산 전세 사기'와 같은 뉴스를 보면 겁부터 나게 된다.
또 덜컥 계약을 하고 났더니 집에 심각한 하자가 있었다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내가 과연 집을 구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막막한 느낌이 든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유튜버 '자취남'이 자취에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담은 '자취백과사전'을 온라인에 공짜로 배포해 화제를 모은다.
78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자취남'은 자취생들에게는 공감을, 자취를 준비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주는 자취 관련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자신이 자취 생활을 하며 겪은 시행착오들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취백과사전'을 만들었다.
그는 집을 구하기 직전 비용 계획, 그리고 자취할 곳을 정하는 것, 부동산에 방문해서 챙겨야 할 것들, 그리고 집을 보러가서 가장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은 아주 상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집 보러 가기' 파트에서는 처음 집을 구할 때 놓치기 쉬운 채광, 통풍, 냄새 체크하기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수압을 체크 할 때는 뜨거운 물을 틀어봐야 한다는등의 다양한 꿀팁들을 전수했다.
또 계약 전 확인해야 할 상황부터 계약 후 이사 방법, 이삿날까지 해야할 체크리스트 그리고 이사 후에 꼭 챙겨야 할 일들도 상세히 설명했다.
전세로 집을 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세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도 설명했다.
여기를 클릭하면 자취남이 무료로 배포한 '자취백과사전'을 읽을 수 있다. 지금 자취를 준비 중이라면 꼭 읽어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