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류준열 페이스북
'응답하라 1988'(응팔)에서 정환이 역을 열연 중인 류준열이 회를 거듭할 수록 여심을 사로잡으며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인공들 간의 본격적인 애정 기류가 전개되면서 '덕선 남편'이 정말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이 될지 팬들의 기대감이 크다.
하지만 '응팔'에 출연하기 이전부터 류준열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으로 왕성한 연기 활동을 해왔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그동안 우리가 잘 몰랐던 류준열에 대한 영상을 소개할테니 이번 기회에 '츤데레' 류준열에 대한 매력에 푹 빠져보자.
1. 류준열은 2013년 단편영화 '미드나잇 썬'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via Seulwoo Hyung / YouTube
데뷔 초기 일상 모습을 솔직담백하게 연기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는데 '응팔' 속 정환이는 온데간데없어 눈길을 끈다.
수원대 연영과 06학번인 류준열은 강지숙 감독 '미드나잇 썬'에서 용훈 역으로 서울 여성영화제 단편 경선에 오르기도 했다.
2. 김수현이 출연한 KBS 2TV '프로듀사'에서 신입 PD로 등장했다
via KBS 2TV '프로듀사' / Naver tvcast
'프로듀사'에서 김수현과 같이 신입사원 PD로 출연한 류준열은 어리버리한 신입사원의 모습을 완벽하게 연기했다.
참고로 류준열은 해당 영상 2분 20초에서부터 등장한다.
3. 영화 '소셜포비아'에서 BJ 양게 캐릭터를 맡아 열연했다
via 영화 '소셜포비아' / Naver tvcast
류준열은 영화 '소셜포비아'에서 교정기를 착용한 채 충격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BJ 양게' 역을 맡았다.
극중에서 실제 여느 아마추어 BJ 못지 않은 연기력을 소화해 영화에 관객들의 몰입력을 극대화시켰다.
4. 신랑과 친구들이 직접 부른 축가 영상에 류준열이 등장한다
via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 / YouTube
SNS에서 화제되기도 했던 '신랑과 친구들이 직접 부른 축가' 영상에 류준열이 깜짝 등장한다.
20년 지기인 신랑의 결혼을 축하해주기 위해 함께 오른 공연으로 류준열은 신랑 오른쪽에서 춤을 추고 있다.
5. 오디션 연기 당시 류준열 연기에 '응팔' 신원호 PD도 극찬했다
via tvN '응답하라 1988' / Naver tvcast
류준열은 '응팔' 오디션 당시 제작진들도 깜짝 놀랄 만한 자유연기를 선보였고, 결국 신원호 PD로부터 합격점을 받았다.
신원호 PD는 "지금까지 했던 자유연기 중에 제일 재밌다"라며 류준열의 연기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6. 단편영화 '급한 사람들'에서 경비업체 요원으로 등장한다
via 미니시네마(단편영화) / Naver tvcast
김해문화의전당 전국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단편영화 '급한 사람들'에서 류준열은 경비업체 요원으로 출연했다.
류준열은 해당 영상 4분 43초에서부터 등장하는데 강렬한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