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원스피리츠, 미국 4개 도시 '원소주 미국 투어'로 미국 시장 공략 나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원스피리츠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한국 전통 소주의 세계화를 목표로 시작된 원소주가 미국 4개 도시로 투어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오는 10일 LA를 시작으로, 12일 시애틀, 14일 애틀란타, 18일 뉴욕까지 '원소주 미국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6일 기준, LA, 시애틀, 애틀란타는 론칭 파티티켓이 이미 매진되며, 원소주를 향한 열기가 뜨거운 것으로 전해졌다.


원스피리츠는 최근 원소주 오리지널 생산 설비를 증설하고 미국, 캐나다뿐 아니라 네덜란드, 벨기에, 홍콩, 태국에 원소주 판매를 시작했으며, 추가적으로 베트남,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일본, 프랑스, 중국, 호주, 캄보디아 등에 수출 계획을 알린 바 있다.


이어 원스피리츠는 이번 '원소주 미국 투어'를 통해 한국 전통 소주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원소주 미국 투어'는 LA, 시애틀, 애틀란타와 뉴욕에서 펼쳐지는 론칭 이벤트로 시작된다. 각 이벤트에서는 원소주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주류 문화도 함께 선보이며, 이를 통해 한국 전통 소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원스피리츠 박재범 대표는 직접 프리 파티를 개최하며 현지에서 다양한 주류 바이어와 주류 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한국 전통 소주를 홍보할 예정이다.


특별한 콜라보레이션도 준비했다. 원스피리츠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로컬 패션 브랜드인 '반디 더 핑크'와 협업해 다양한 굿즈도 선보인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원소주'의 해외 수출이 활발한 가운데 이번 '원소주 미국 투어'는 한국 증류 소주의 우수성을 본격적으로 전 세계로 알리는 시작이 된다는 점에서 무척 뜻깊다"며, "소주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로 시작된 원소주의 탄생 취지가 구체화 되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투어에서는 원소주뿐 아니라 한국 전통 주류 문화도 함께 알릴 예정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