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피자알볼로는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풍미 가득 건강한 맛을 즐기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제로 음료,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푸드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미 가득한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자알볼로는 '집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미식의 맛'이라는 메뉴 슬로건에 맞춰 로마식 통밀 도우에 생토핑을 듬뿍 얹은 '피자 이탈리안' 신메뉴 '마르게리타'와 '잠봉루꼴라피자'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피자 이탈리안 '마르게리타'는 로마식 도우에 프레쉬 이탈리아 토마토 퓨레, 생 방울토마토, 생 바질, 프레쉬 모짜렐라 토핑 가득한 피자로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의 로마식 통밀 도우의 고소함과 생 토핑의 신선한 맛을 강조했다.
'잠봉루꼴라피자'는 로마식 도우에 국내산 돼지 뒷다리살로 만든 잠봉, 신선한 루꼴라, 프레쉬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 치즈, 피스타치오를 푸짐하게 올려 재료의 신선한 풍미와 풍부한 식감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메뉴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신메뉴를 위해 세계 최고 품질로 이름난 캐나다 서부 청정 지역의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를 사용했다. 로저스콜드 통밀가루는 일반 밀가루보다 식이섬유와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고 고소한 풍미의 영양 강화 밀가루로 건강 제빵에 적합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전통의 제빵 기술에 착안, 도우의 발효 과정에 물, 소금, 밀가루, 최소한의 이스트만을 사용해 고유의 영양소와 향을 보존, 충분한 시간 동안 자연 발효를 거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로마식 도우 자체의 식감과 풍미를 살리는데 집중했다.
피자알볼로는 피자 이탈리안 2종과 함께 생 토마토 소스에 루꼴라를 푸짐히 얹은 '토마토 푸실리 샐러드', 향긋한 생바질로 만든 소스에 신선한 루꼴라를 올린 '바질 푸실리 샐러드', 로마식 도우의 담백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통밀도우' 등 웰빙 사이드 메뉴도 새롭게 선보였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건강과 미식의 즐거움을 동시에 얻고자 하는 프리미엄 외식 트렌드를 반영, 정통 이탈리안 컨셉의 피자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사전 테스트 결과 82%라는 높은 구매 만족도를 기록한 만큼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