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오은영 박사와 함께 '술 끊는' 서바이벌 방송 나온다..."알콜지옥 참가자 모집해요"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최후의 승자에 도전하세요!"...오은영 박사, 알콜 중독 국민 돕는다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오은영 박사가 이번에는 알콜에 빠진 이들 구원에 나선다.


최근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공식 홈페이지에는 "금주 서바이벌 '오은영 리포트-알콜지옥' 참가자 모집"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술독에 빠진 알콜러들을 구하러 대한민국 대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나섰다! 대국민 알콜 지옥 탈출 프로젝트, 최후의 승자에 도전하세요!"라고 적혀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지원 자격은 술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대한민국 남녀 성인이다. 고민 예시는 다음과 같다.


매달 술에만 수백만 원 쓰는 사람·365일 중 360일 이상 술을 마시는 사람·술 때문에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한 사람·술을 끊기로 결심한 사람 등이다.


지원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지원 신청서 링크를 들어가 양식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금주 성공한 최후의 승자에게는 상금 지급..."우리 병원 알콜 중독 입원 환자 10명 중 1.5명이 청년층"


지원서에는 주량·평균 음주 횟수·절주 혹은 금주를 했던 경험·술 마시고 실수한 경험·금주하고 싶은 이유 등이 담겨 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지원 방법은 아이디 'MBC_alcoholfree'에 사연을 적어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보내면 된다.


참가자 중 금주에 성공한 최후의 승자에게는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mbc_alcoholfree'


한편 입원환자 100%가 알콜 중독 환자인 다사랑중앙병원 통계에 따르면, 20~30대 남성의 입원환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2021년(1~9월)에는 103명이 환자 수로 집계됐는데, 2022년(1~9월)에는 153명으로 집계됐다.


인사이트Instagram 'mbc_alcoholfree'


다사랑중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강 원장은 "좁아진 취업 문턱과 코로나19, 침체한 경기 등으로 인한 불안한 심리와 스트레스에 가장 쉽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음주를 하다가 결국 병원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병원 알콜 중독 입원 환자 10명 중 1.5명이 청년층"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