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여자가 관심있는 남자에게 보내는 '그린라이트' 7가지

via tvN '응답하라 1988'

사람들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이성에게 호감을 표시 한다. 

 

직접적으로 고백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나한테 호감있는 건가?'라며 의문을 품게 만드는 애매모호한 표현들도 많다.

 

실제 많은 여자들이 직접적인 표현 보다는 알게 모르게 여러가지 신호들로 관심있는 남자에게 호감을 표시하곤 한다.

 

이에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그린라이트 신호를 모아봤다.

 

주위의 그녀에게서 다음의 행동들이 포착된다면 '그녀가 내게 보내는 신호가 아닐까?' 생각해봐도 좋다.


1. 솔로라는 사실을 어필한다

  

via 영화 '쩨쩨한 로맨스' 스틸컷

 

현재 애인이 없음을 은근히 계속 말한다면 그 의도를 의심해 볼 수 있다.

 

상대 남자에게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다가오라는 의미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채자.

 

2. 카톡 대화가 끊기지 않는다

  

via 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상대 남자와 대화를 끊임없이 이어간다는 것은 호감을 표시하는 행동일 확률이 매우 높다.

 

다만 남자와 거리낌 없이 편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스타일도 있기에 여자가 호감을 표시하는 건지 원래 성격인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알 수 있다.

 

3. 리액션이 좋다

  

via 영화 '달콤, 살벌한 연인' 스틸컷

 

미소, 경청,  재치있게 받아치기 등 종류는 다양하지만 공통점은 남자의 말과 행동에 반응을 잘 한다는 점이다.

 

이는 본능적으로 나오는 행동인 경우가 많아 대화를 나눌때 여자의 반응을 잘 살펴보자.
 

4. 주위 이성친구에 대해 자꾸 물어본다
 

via 영화 '위험한 상견례' 스틸컷

 

이는 자신과 남자가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행동일 수 있다.

 

이상형부터 시작해 여자 지인과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한다면 당신의 이성 친구를 이미 신경쓰고 있다는 뜻일 수 있다.

 

5. 먼저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다

 

via 영화 '오싹한 연애' 스틸컷

 

알게 모르게 상대 여자에게서 먼저 연락이 오는 횟수가 많다면 당신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티를 안내려고 해도 남자의 일상이 궁금해 참지 못하고 연락을 먼저 하는 경우가 많다.

 

6. 스킨십에 다소 너그럽다
 

via 영화 '내 사랑' 스틸컷

 

스킨십에 과민하게 반응하지 않는다면 상대 남자를 좋아하지는 않더라도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여자 쪽에서 가벼운 터치 등의 스킨십을 먼저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7. 눈이 자주 마주친다

  

via 영화 '캐치미' 스틸컷

 

잦은 곁눈질부터 대놓고 빤히 쳐다보는 경우 모두 관심의 표현일 수 있다.

 

이는 관심있거나 좋아하는 남자가 무엇을 하는지 궁금할 때 나올 수 있는 자연스러운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