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제가 저희 언니를 안아 올리려면 얼마나 운동해야 할까요?"
장애인 언니를 안고 롯데월드에 가기 위해 근육을 키우고 싶다는 한 여성의 먹먹한 사연이 전해져 훈훈함을 자아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2021년 네이버 지식in에 올라온 여성 A씨의 사연이 재조명됐다.
사연자 A씨는 "언니를 데리고 많은 곳을 놀러가고 싶은데 제약이 너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언니의 몸무게는 45kg인데, 내 악력은 20kg도 안 나온다"면서 "너무 약골이라 지금부터라도 체력을 길러서 언니를 맘껏 업거나 안아 올려주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체력을 기른 다음 언니를 안고 롯데월드 데려가는 게 소원이라고 나지막이 고백했다.
하지만 A씨는 한편으로 키와 몸무게가 158cm, 51kg 밖에 되지 않는 자신이 언니를 제대로 들어 올릴 수 있을 지 걱정됐다.
한참을 고민해도 방법이 떠오르지 않자 A씨는 "45kg 여성을 안아 올리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냐"며 "언니가 가슴 통증이 있어서 업는 걸 많이 못 하기 때문에 업는 것 외에도 양팔로 들어 올릴 때 도움 되는 운동법까지 알고 싶다. 무슨 운동을 해야 근육을 빨리 키울 수 있냐"고 누리꾼들에게 질문했다.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언니를 위하는 마음이 너무 기특하고 감동이다"면서 "휠체어를 밀거나 정리할 때 필요한 건 무산소 운동, 안아 올리거나 업을 때 필요한 건 유산소 운동",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유튜브 같은 걸 보고 틈틈히 연습하면 금방 체력이 길러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장애인 손님을 위한 다양한 편의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어트랙션 탑승예약제, 휠체어 무료대여, 안내견 및 도우미견 입장 등이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