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했던 선수 중 최고의 선수는 누구?"...해리 케인이 손흥민 대신 언급한 선수는 '가레스 베일'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던 축구선수 해리 케인이 "함께 뛰었던 축구 선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손흥민이 아닌 다른 선수 이름을 언급했다.
지난 25일 영국 '스포츠 브리프'는 "해리 케인이 자신과 함께했던 선수 중 가장 뛰어났던 선수의 이름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2015-2016시즌부터 손흥민과 플레이 스타일을 맞춰갔던 해리 케인, 둘은 EPL에서만 총 47골의 합작 골을 만들어 내면서 최고의 듀오로 이름을 알렸다.
그런 케인은 최근 축구 콘텐츠 제작소 'JD Football'와 한 인터뷰에서 "함께했던 선수 중 최고의 선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에 답했다.
그는 토트넘 선배 가레스 베일을 언급했다.
케인 "놀라운 재능과 믿을 수 없는 속도, 기술을 가진 선수...공격 모든 자리에서 플레이"
케인은 베일을 두고 "놀라운 재능과 믿을 수 없는 속도, 기술을 가진 선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격 모든 자리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고 최고 수준의 경기를 뛰었다"고 극찬했다.
베일은 케인과 인연이 깊다. 2013년 베일은 케인이 레스터시티로 임대 갔을 때 레알 마드리드로 향했다.
이후 베일은 2020-2021시즌 임대로 토트넘에 복귀했고,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됐다.
케인이 뽑은 최고의 선수는 손흥민이 아니었다. 하지만 토트넘 홋스퍼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가레스 베일이라면 어느 정도 납득이 된다.
한편 케인은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했다.
지난 12일 뮌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토트넘 홋스퍼에서 해리 케인을 영입했다"라면서 영입 소식을 알렸다. 케인은 뮌헨과 오는 2027년 6월 30일까지 계약하기로 했다. 등 번호는 9번을 부여받았다.
뮌헨 회장 헤르베르트 하이너는 "우리 시대 최고의 골잡이 중 한 명"이라며 해리 케인의 영입을 기뻐했다.
케인은 뮌헨에 입단한 소감으로 "바이에른 뮌헨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최고 수준에서 경쟁하고 나 자신을 증명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