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피곤+수면 부족에 지친 현대인들 위해 개발된 빨리 잠들고 깰 수 있는 '서서 자는 캡슐'

인사이트g-nap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바쁜 현대인들은 늘 수면 부족 피곤에 시달린다.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한 아주 기발한 발명품이 나왔다.


잠시나마 꿀잠을 잘 수 있는 '서서 자는 캡슐'이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오디티센트럴은 일본의 한 회사에서 개발한 서서 자는 캡슐을 소개했다.


인사이트g-nap


서서 자는 기린의 모습에서 착안한 이 제품은 정식 명칭은 지라프랩(Giraffenap)이다.


공중전화 부스처럼 생긴 이 박스 내부에는 머리와 엉덩이, 정강이와 발바닥 등 신체의 네 곳을 지탱할 수 있는 지지대가 있다.


지지대에 몸을 기댄 후 잠을 청하면 잠시나마 꿀같은 낮잠을 잘 수 있다.


서 있는 자세로 과연 꿀잠을 잘 수 있는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도 있을 테다.


인사이트g-nap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일본의 홋카이도 대학과 대만의 쿵 국립 대학교는 공동 연구를 진행했고 서 있는 상태에서도 유효한 수면의 형태가 30분 이상 지속되는 것을 확인했다.


피로는 물론 기억력과 집중력을 회복시켜주고 스트레스는 줄여주는 낮잠의 효과를 짧은 시간 안에 누릴 수 있고 또 깊게 잠이 들지 않아 수월하게 업무 복귀가 가능하다는 게 제조사의 설명이다.


인사이트g-nap


이 제품은 8월 22일부터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네스카페 슬립 카페에서 누구나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만약 반응이 좋으면 더 많은 곳에서 해당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