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잼버리 K팝 콘서트' 무대 오른 아이돌들의 충격적인 출연료

인사이트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 뉴스1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 무대에 오른 아이돌들의 출연료에 대한 폭로가 나왔다.


지난 10일 전직 아이돌 트레이너 출신 유튜버인 인지웅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잼버리 돌려막기... kpop 업계가 분노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먼저 인지웅은 "K팝으로 똥을 치우고 있다는 부분을 이야기 해보려한다"라며 "K팝 업계분들 연락 많이왔다. 3대 기획사 전 대표까지 저랑 얘기하면서 '잼버리 이거 진짜 문제 있다'고 저한테 언질을 좀 줬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인사이트YouTube '인지웅K-pop idol trainer'


이어 인지웅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의 초호화 라인업에 대해 '공권력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분명 스케줄 있는 팀들 있었다. 그 아이돌들 스케줄 취소하고 지금 잼버리 나온 거다. 어떤 아이돌은 한 달중에 유일하게 하루 이틀 쉬는 날일 수도 있다"라며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형 콘서트를 3일 만에 준비하라는 게 말이 되지 않는다며 잼버리에 K팝 아이돌들이 불려나가게 되면서 직원들은 밤샘을 뛴다고 전했다.


인사이트YouTube '인지웅K-pop idol trainer'


또 인지웅은 "안 도와주면 세무조사 시즌에 큰일 난다고 압박 주고 앉아있고, 반쯤 협박이 아닐 수가 없다"라면서 "국가가 똥싸고 기업과 국민이 치우고 있는 거다"라고 주장했다.


인지웅은 유튜브 댓글창을 통해서도 폭로를 이어나갔다.


그는 "엔터들에 좀 알아봤는데 아이돌들 잼버리 콘서트 출연료는 아직 이야기도 안 됐다고 한다"라며 "출연료도 모르고 공연하는 아이돌 살면서 본 적이 없다"라고 했다.


인사이트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 뉴스1


한편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는 당초 지난 6일 새만금 야영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태풍 카눈의 북상이 예고되면서 서울로 장소가 변경됐다.


갑작스럽게 일정이 연기되면서 아이브의 출연은 취소됐으나, 다시 무대에 서는 것으로 최종 확정했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아이브가 6일 출연 약속을 지키고자 다른 일정을 조정해 자발적으로 'K팝 슈퍼 라이브' 출연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 뉴스1


YouTube '인지웅K-pop idol trai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