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GEN Z 대표' 박제니, IPX 패션 브랜드 COLLER 앰배서더 발탁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IPX(구 라인프렌즈)에서 전개하는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COLLER'가 통통 튀는 상큼한 매력과 하이틴 감성의 릴스 장인으로 유명한 10대 인플루언서인 모델 박제니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이와 함께 박제니만의 발랄한 무드가 담긴 꼴레 화보와 필름 영상도 공개됐다.


COLLER는 나를 표현하는 즐거움을 발굴하는 것을 모토로 캔버스의 역할을 하는 '꼴레'와 개성 있는 디자인의 '스티콘'을 부착해 나만의 '잇템'을 완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이다. 꼴레는 아이폰 케이스, 파우치, 백팩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과즙미 넘치는 애플 그린, 영롱한 펄 그레이 등 팝한 컬러의 스타일리쉬한 쁘띠토트백과 애플토트백 등 패션 아이템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나일론 소재의 가벼운 미니백에 알파벳, 하트, 플라워 등 다양한 디자인의 스티콘 및 키링으로 꾸밀 수 있어,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뽐내길 즐기는 Z세대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꼴레와 함께 하게 된 박제니는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고등학생 모델로, 패션뿐 아니라 하이틴의 일상을 SNS에 공유, Z세대 및 알파 세대의 공감을 얻으며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해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캠페인에서 크리에이터 대표 5인으로 활동했던 박제니는 현재 인스타그램 38만, 유튜브 76만에 육박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맥도날드, 뉴발란스 등과도 협업한 바 있다.


박제니는 이번 꼴레 화보를 통해 특유의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키치한 감성으로 모든 룩을 찰떡같이 소화해 대체불가한 매력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박제니는 촬영 현장에서 꼴레 제품을 보자마자 "너무 귀엽다, 꼴레 폼 미쳤다"고 애정을 드러내며, 자신의 취향에 맞춰 직접 꼴레 지갑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전해졌다. 이어진 촬영에서는 제품과 어우러지는 포즈와 표정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모델로서 프로페셔널한 반전 매력도 선보였다.


 자신만의 색을 찾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꼴레의 'YOU BE YOU'라는 브랜드의 슬로건과 일치하는 그녀의 개성 넘치는 모습은 꼴레 앰배서더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박제니와 COLLER의 만남 소식에 팬들은 "이미지 찰떡이다... 박제니 그냥 걸어다니는 인간 꼴레 아님?!", "그래서 어디서 살 수 있다고요? 박제니 손민수 출동 준비 완료", "직접 꾸민 나만의 패션템이라니 너무 힙하고 의미 있을 듯"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한편, 화보에서 박제니가 착용한 쁘티토트백과 애플토트백 등은 오는 8월 16일 29cm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꼴레 제품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라인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 IPX의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인 '임프레시브 프레젠트 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