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영화 '바비'로 남친에게 '페미테스트'한 뒤 뻥 차버린 여성

인사이트영화 '바비'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최근 북미에서 영화 '바비'가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SNS에서는 영화 '바비'를 활용한 테스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바비테스트'라 불리는 이 테스트는 영화 '바비'를 이용해 만나는 남성이 괜찮은 사람인지 확인하는 방법이라며 입소문을 탔다.


방법은 간단하다 남자친구 혹은 데이트 중인 남자에게 영화 '바비'를 보러 가자고 물어본 다음 반응을 살피는 것이다.


인사이트바비 테스트에 대한 보도 / NBC


이는 한 여성 틱톡커가 실험을 제안하며 화제가 됐다.


그는 영화 '바비'를 같이 보자고 했을 때 상대방이 보이는 반응, 영화를 함께 봤다면 켄의 묘사 방식에 대한 생각을 잘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이는 성차별이 횡행하는 사회를 풍자하는 영화 '바비'의 페미니즘 성향이 짙기 때문이다.


일부 여성들은 페미니즘과 가부장제에 대한 영화의 메시지를 이해하지 못하는 남성과 만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바비 테스트를 한 틱톡커가 남자친구와 분홍색 커플룩을 맞춰입고 영화를 봤다는 후기를 남겼다. / The Independent


이런 가운데 지난 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한 여성은 바비 테스트로 남자친구에게 이별을 통보했다고 해 화제가 됐다.


그녀는 남자친구가 영화 '바비'를 보러 갈 때 분홍색 옷을 맞춰 입자는 요구를 거절해 그를 차버렸다고 밝혔다.



여성의 고백은 다른 여성 누리꾼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누리꾼들은 "그의 남성성이 너무 약해서 하룻밤 동안 분홍색 옷을 입을 수 없다면 다른 남자가 낫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여성은 '좋아요' 수 80만 회를 기록하고 있는 틱톡 영상에서 "바비 영화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 때문에 여자들이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것은 지극히 합리적인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영화 '바비'


바비 테스트가 SNS에서 확산하면서 많은 남성 누리꾼들은 "말도 안 되는 테스트다", "페미니즘이 나쁜 것은 아니라고 보지만, 이 영화는 극단적 페미니즘이다", "영화 하나로 관계를 끊고 맺는 모습이 우습다"라고 비난했다.


반면에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이에 동의하는 남성 누리꾼들도 있었다.


그들은 "영화 '바비'는 내 눈을 뜨게 했다. 나는 남성이 구조적이고 고유한 권력의 불균형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동안 여성이 얼마나 많은 고통을 겪는지 전혀 몰랐다. 이 영화는 자유에 대해 생각하게 했다. 진정한 평등을 누리는 자유 말이다", "여성을 진정으로 지원하고 가장 야심 찬 목표를 추구할 수 있는 여지를 주기 위해 남성이 한 발짝 물러나야 할 때"라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