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애플이 새로운 방식의 '에어팟' 충전 케이스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얼리어답터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애플이 목걸이나 팔찌처럼 목에 착용할 수 있는 에어팟 케이스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 관한 새로운 특허를 출원했다.
해당 특허는 기존의 충전 케이스와 달리 스트랩 형식으로 돼 있어 에어팟을 목걸이에 걸 수 있게 설계됐다.
해당 케이스는 에어팟과 에어팟 충천 케이스의 분실을 막기 위함도 있지만 이어폰을 충전하며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무선 이어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추정된다.
목걸이 형태의 에어팟 충전 케이스는 목에 거는 헤드셋 같은 디자인이기 때문에 충전을 하면서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 운동 중 과격한 움직임에도 에어팟이 귀에서 빠지지 않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스트랩 형태의 충전기를 동그랗게 말면 애플워치처럼 에어팟을 손목에 찰 수도 있어 충전 케이스 분실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케이스는 열쇠고리에서 착안해 디자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웨어러블 형태의 에어팟 케이스를 제작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여러 특허권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하지만 아직 애플은 새로운 형태의 에어팟 충전 케이스 생산 일정에 대해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