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광고]

요즘 대세 'OOO 비타민C'가 인기 폭발 중인 이유(feat.흡수)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영양잘알' 현대인들이 비타민C 섭취 꼭 필요하다고 하는 이유는?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비타민C는 결합조직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보충해야 하는데, 과일, 채소 등 음식물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나 식품으로 일일 섭취량을 모두 채우는 건 어렵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과거 보건복지부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실제 한국인 비타민C 권장섭취량에 대한 섭취 비율은 19~29세 54.4%, 30~49세는 67.3%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요즘은 이런 비타민C 부족을 잘 알고 비타민C 제품을 찾아 꾸준히 섭취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출처: 2017 보건복지부 국민건강통계

[제품과 관련 없는 건강정보입니다]


인사이트안국건강


'영양잘알' 소비자들 사이에서 떠오른 OOO 비타민C 제품의 정체


요즘 대세로 떠오른 리포좀 비타민C는 그중에서도 각광받는 제품군이다. 


최근 비타민C 제품군을 찾아먹는 깐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리포좀 비타민C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포좀 비타민C는 체내 흡수율을 높인 비타민C다.


리포좀 제형기술이 적용되면, 비타민C의 함량은 유지하면서 정제 사이즈가 작아 섭취 편의성이 높고 불편감이 덜하다는 특징이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체내 흡수율' 수준이 다르다는 것이다.


[특정 제품이 아닌 원료에 대한 설명입니다]


인사이트안국건강


리포좀 제형기술이 적용된 비타민C 원료는 수용성인 비타민C를 인지질로 감싼 형태로, 세포막의 형태와 유사한 인지질 이중층의 구조로 만들어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


아시아인 건강한 성인남녀 24명을 대상으로 한 '기능성 원료인 비타민C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도 이를 증명한다.


최고 10시간 금식 상태에서 LVC(섭취군) 또는 NLVC(대조군) 5ml를 투여하는 방식으로 10일간 시험한 결과, 대조군 대비 섭취군을 투여한 이들의 혈중 비타민C 농도가 월등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정 제품이 아닌 원료에 대한 설명입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한국에서 리포좀 비타민C 구하는 방법


첨단 리포좀 제형기술이 적용된 대표적 제품으로 '안국건강 리포좀 비타민C'가 있다.


최근 출시된 해당 제품은 세계적인 리포좀 제형 기술을 갖고 있는 폴란드 Bart사의 LIPOSOVIT-C™를 사용했다.


성분도 꽉 채웠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500% 함유된 리포좀 제형기술을 적용한 비타민C 500mg를 담았다.


인사이트안국건강


550mg의 작은 정제로 목 넘김이 편안해 섭취에 불편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먹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PVDC 포장으로 변질 위험이 적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정제가 작아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안국건강 리포좀 비타민C'는 안국건강 AG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