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0일(금)

"여자들 결혼 잘 하려면 돈 모으지 말고 '꾸미는' 데 써라" 간호사의 블라인드글

인사이트영화 '미녀는 괴로워'


"자길 위해 투자한 애들이 평균적으로 더 남자 잘 만나네"...미혼 여성에게 조언하는 결혼한 간호사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3억 3050만 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 500명·여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나온 '결혼 비용'이다. 이토록 돈이 많이 필요하다 보니, 결혼을 생각 중인 연인들은 허리띠를 졸라매어 돈을 모으곤 한다.


바짝 모아도 부족한 결혼 비용, 한 여자 간호사가 결혼 비용을 모으지 말고 자신한테 투자하라고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사이트영화 '82년생 김지영'


지난 1일 직장인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여자들이 결혼 비용 안 모으고 쓰는 이유 알겠어"라는 글이 올라왔다.


첫 연애 상대랑 장기 연애 후 결혼했다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자길 위해 투자한 애들이 평균적으로 더 남자 잘 만나네"라고 말했다.


그는 "자기한테 안 쓴 여자애들은 똑같이 알뜰살뜰 돈 모으는 남자 만나서 결혼하고, 오히려 옷·신발·피부·필라테스·여행 등에 돈 펑펑 쓰는 여자애들이 그 소비가 감당 가능한 남자를 만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

JTBC '부부의세계'


명품샵에서 여자친구 만나 결혼까지 한 호날두 언급..."욜로남 부모님이 집·차 다 해준다"


그러면서 축구 선수 중에서 연봉이 가장 높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언급했다. A씨는 "호날두 여친 조지나도 명품샵에서 일하다가 호날두 만났고, 신데렐라도 왕자님을 무도회에서 만나는 거 보면 머슴 일을 해도 대감집에서 하라는 말이 맞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히려 열심히 살아 온 친구들이 남자들이랑 시댁·가사·육아 노동의 공평함을 위해 투쟁하고 있다. 여행 가느라 모아둔 돈 없는 여자애는 욜로남 부모님이 집·차 다 해준다"며 글을 마쳤다.


인사이트JTBC '킹더랜드'


A씨가 쓴 글을 보고선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내놨다.


자기한테 투자하라는 A씨 의견에 공감하는 누리꾼은 "고소득자 입장에서는 이백삼백 버는 거에서 사백오백 번다고 그게 유의미한 차이가 있지 않다. 그냥 이백삼백 벌어도 이쁘고 몸매 좋은 여자 만나는 게 장땡", "솔직히 틀린 말은 없다고 본다. 근데 투자해도 존예가 아니거나 성격 더러우면 걍 노처녀 루트 탄다"고 말했다.


인사이트블라인드


반면 의견에 반대하는 누리꾼은 "빈털터리로 시집가서 개털로 쫓겨나고 바람당하고 무시당한 케이스 많다. 외모 원툴은 언젠가 밑천이 드러난다", "솔직히 남자로서 머리는 꽃밭인데 능력 없고, 소비 펑펑이면 결혼 상대로는 질색이다. 딱 연애 상대가 적절하다. 고로 외모 가꾸는 데만 신경 쓰지 말고 돈 잘 모아라"라는 의견을 냈다.


이외에도 "댓글 쭉 읽어보니까 의사랑 치과의사들은 그런 게 아니라 하고, 공무원·새회사·간호사들은 대부분 맞다고 동의하네 ㅋㅋㅋ 그냥 돈 모을 자신 없는 여자들이 자기 합리화하는 듯"이라는 반응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