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제네시스의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 콘셉트'의 실물 모습이 공개된 가운데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쁘게 뽑혔다는 gv80 쿠페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지난 4월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제네시스하우스)에서 'GV80 쿠페 콘셉트'를 최초로 선보였다.
GV80 쿠페 콘셉트는 4인승 SUV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둔 실용성과 스포티함이 결합된 모델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로 특징을 잡았으며, 앞 범퍼에 있는 4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 흐름을 만들어준다.
또한 측면부에는 'Designed by Genesis' 라는 문구의 명판을 부착해 제네시스의 독보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강조하고 후면부에는 제네시스만의 두 줄 시그니처 디자인이 매끄러운 후면 램프로 표현했다.
이 밖에도 트렁크 상단에는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및 스포일러 립을 적용해 고속주행 시 다운 포스를 발생시키며 주행 안정성을 제공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공개 직후부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GV80 쿠페 콘셉트의 버킷 시트는 코너링에서 신체 지지력을 높여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차량의 외장과 동일한 색상으로 칠해진 탄소섬유 재질의 등받이로 외향적인 쿠페의 특성을 더욱 돋보이게 강조했다.
외부처럼 화려함으로 가득한 내부 실물 모습에 일부 누리꾼들은 "내부는 마치 스포츠카 같은 느낌", "쿠페 콘셉트에 맞게 고급스러우면서 역동적이다", "역시 디자인 하나는 끝내준다"라고 환호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GV80 쿠페 콘셉트에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감성적인 차량을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