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어느덧 훌쩍 자라 고3 수험생 된 'IQ 156' 정은표 딸 근황

인사이트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배우 정은표의 딸 하은이의 근황이 전해져 시선을 모았다.


지난 30일 방송된 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에서는 여행 계획을 짜고자 한곳에 모인 정은표 가족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은표는 "하은이(둘째 딸)가 요새 바쁘다"라며 혼자 가족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이유를 전했다. 


인사이트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


가족들도 "공부도 열심히 하니까 힘든가 보다", "걔가 기분 좋을 일이 별로 없다. 우리나라 고3이 무슨 기분 좋을 일이 있겠냐"라고 언급했다.


정은표는 "그런데도 잘 버티고 있는 것 같다. 기숙사 생활을 하지 않나. 엄마, 아빠는 너무 고맙다"라며 딸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윽고 그는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하은이는 고등학교 3학년이어서 제일 바쁜 시기다. 이번 여행에 함께하지 못할 것 같다. 많이 아쉽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인사이트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


이때 고3 수험생 하은이의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젖살이 빠지면서 이목구비가 뚜렷해진 모습이었다.


과거 하은이는 정은표와 SBS '붕어빵'에 나와 얼굴을 알린 바 있다.


당시 하은이는 6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똑부러진 면모를 보였고, 아빠처럼 뛰어난 연기력을 뽐내 화제를 모으곤 했다. 


인사이트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


한편 정은표는 지난 2002년 12살 연하 아내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정지웅, 딸 정하은, 아들 정지훤을 두고 있다.


정지웅은 아이큐(IQ) 167%로 상위 1%에 해당하는 영재이며, 현재 서울대학교 인문학부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정하은 역시 오빠처럼 똑똑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아이큐는 156이다. 


인사이트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


인사이트SBS '붕어빵'


인사이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