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길에 쓰러진 노인 보고 배달 밀렸는데도 곧바로 'CPR'로 살려낸 라이더의 놀라운 정체

인사이트快看视频video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밀린 배달을 하기 위해 바쁜 발걸음을 하던 라이더가 길거리에 쓰러진 남성을 보고 한달음에 달려가 심폐소생술(CPR)로 생명을 구했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쾌간시빈video는 배달 중이던 라이더의 응급처치로 길에서 갑자기 쓰러졌던 남성이 목숨을 살릴 수 있었던 사연을 소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지난 화요일 중국 후허하오터 의 한 거리에서 포착됐다.


한 남성이 갑자기 거리에서 입에 거품을 문 채 쓰러졌다.


인사이트快看视频video


갑자기 쓰러진 남성을 보며 어쩔 줄 모르는 행인들 사이로 갑자기 노란색 헬멧을 쓴 라이더가 다가왔다.


이 라이더는 침착하게 쓰러진 남성을 살피더니 간단한 응급처치를 한 후 심폐소생술을 하기 시작했다.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구급차를 불러주세요"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인사이트快看视频video


라이더의 발 빠른 대처 덕분에 이 남성은 목숨을 살릴 수 있었다. 라이더가 이처럼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그가 간호대 출신이었기 때문이었다.


학교를 졸업 후 군 입대를 앞둔 그는 짬을 내 배달 알바를 하고 있었다.


라이더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당시에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 그저 이 환자를 살려야 한다는 생각 밖에 없었다. 그리고 주변 분들이 저를 도와 구급차를 빨리 도와줘 환자를 살릴 수 있었다. 그 분이 빨리 건강을 회복하길 바란다"라고 말해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