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887ml 초대용량 '트렌타(TRENTA)' 사이즈 출시
[인사이트] 최민서 기자 = 스타벅스가 국내 매장에서 1L에 육박하는 초대용량 음료 사이즈 '트렌타(TRENTA)'를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트렌타' 사이즈는 기존에 가장 큰 크기였던 벤티(591ml)보다 큰 887ml 용량이다.
12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1999년 한국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컵 사이즈인 '트렌타(TRENTA)' 사이즈를 한정 기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렌타 사이즈 운영 기간은 7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로 아이스컵 사이즈 옵션에 '트렌타' 사이즈가 추가된다.
트렌타 크기가 적용되는 음료는 '콜드 브루', '자몽 허니 블랙 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총 3가지이며 모두 테이크 아웃 전용으로 제공된다.
해당 용량으로 주문 시 가격은 제품별로 콜드 브루 6900원,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7700원,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 7900원이다.
다만 에코 리유저블컵 온리 매장, 용인에버랜드점, SSG랜더스필드 1·2층점을 포함한 일부 매장 6곳을 제외한 지점에서 트렌타 음료를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현재 '트렌타' 사이즈 음료는 스타벅스 북미지역에서 일부 음료에 한해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선 최초로 출시하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한정 기간 판매 이후 고객 반응과 의견을 토대로 '트렌타' 사이즈 확대 판매를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