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파격적인 복지를 내걸어 MZ들 사이서 꿈의 직장으로 꼽히는 곳이 있다.
바로 '닥터지' 브랜드로 이름을 알린 '고운세상코스메틱'이 그 주인공이다.
현재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미래를 함께할 직원들을 뽑기 위한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현시점 마감일까지는 딱 일주일 남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닥터지 브랜드 네임벨류는 물론 MZ 맞춤형 파격 복지와 근무 제도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가고 싶은 회사로 주목 받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스위스 최대 유통기업인 미그로스 그룹의 일원으로 숨겨진 외국계 기업이기도 하다.
게다가 직원 중 MZ세대 비율이 '90%'에 달하는 젊은 기업인 만큼, MZ 맞춤형 근무 및 복지 제도를 갖춘 곳으로도 유명하다.
실제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하루 7.5시간 근무', '주 2회 재택근무', '교육비 무제한 지원', '사내 클래스 운영' 등 직원들이 자유로운 근무 환경 속에서 일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근무 및 복지 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수많은 복지들 중 직원들이 가장 만족하는 제도는 스스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DIY형 근무 제도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책임 근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하루 7.5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월 근무 시간을 자율적으로 결정하고 조율할 수 있다.
따라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의 코어타임만 지킨다면 출퇴근 시간을 개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또 최대 주 2회의 재택이 가능하며 재택 및 휴가의 결재는 본인이 직접 해 눈치를 볼 필요도 없다.
매주 금요일 사내에서 진행되는 '고운클래스'도 직원들의 참여도가 높은 사내 문화 프로그램이다.
엑셀, 스피치, 보고서 작성 등과 같이 업무 역량을 레벨업할 수 있는 '일잘러' 과정과 요가, 테라리움, 캔들 만들기 등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는 '힐링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주택자금 무이자 대출 지원, 아난티 남해 및 아난티 코브 포함 법인콘도 지원, 자사 제품 할인 등도 직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회사 차원의 경사가 있는 경우 직원과 그 기쁨을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KANTAR)의 월드패널이 선정한 '2021 소비자가 많이 찾은 기초 화장품 브랜드' 1위로 닥터지가 선정되자 전 직원에게 '순금 메달'을 제작해 전달했다.
엔데믹에 접어든 올해는 상반기 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유급휴가 3일을 부여해 전 직원 해외 워크샵을 떠난다.
3~4명씩 랜덤으로 매칭된 조원들끼리 떠나는 자율 워크샵이다. 국가 및 여행 일정 모두 조원들끼리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MZ 직원들의 환호가 이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채용 과정에서도 불필요한 과정을 최소화하고 공정성을 높였다.
현재 모집 진행 중인 '2023 고운세상코스메틱 신입사원 공채' 전형에서 자격증, 어학성적 등의 정량적인 스펙 기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 역량 검사의 비중을 확대했으며, '자율직무' 포지션을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채용 방식을 개편했다.
자율직무는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를 아직 찾지 못한 MZ세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전형이다.
입사 전부터 직원의 성장 멘토로서 커리어 로드뷰를 함께 그려 나가며 '1인 기업가'로 육성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됐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온라인 역량검사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 4개의 전형으로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9월 중 발표되며, 입사일은 10월 4일이다. 채용부문은 △R&D △상품기획(BM) △웹디자인 △마케팅 △영업 △경영기획 △채용 등의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한다.
이번 공채 모집은 오는 7월 24일(월) 오후 6시까지 고운세상코스메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와 근무 제도를 누리며 회사 지원으로 커리어 전문성까지 쌓고 싶다면 더 늦기 전에 서두르자.
한편, 오는 7월 18일(화) 캐치카페 신촌점과 서울대점에서 채용 직무 현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직무 상담회가 진행되니 궁금한 점이 있다면 참석해도 좋겠다.
또 오는 7월 20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채용홍보팀에게 전형에 대해 궁금한 점을 솔직하게 물어볼 수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도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