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GS25, 국내 위스키 장인 김창수 대표와 협업한 '김창수 하이볼'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25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GS25가 오는 6일 대한민국 위스키 주조 장인 김창수 대표 및 주류 제조사 '카브루'와 함께 '김창수 하이볼'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창수 하이볼'은 김창수 대표가 상품 레시피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작업에 참여하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상품이다. 특히, 스코틀랜드 숙성고를 방문해 시음 후 직접 선정한 스카치위스키를 바탕으로 김창수 위스키를 블렌딩했으며 생산 공장에서 수십 차례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배합을 찾아냈다. 상품은 오리지널, 얼그레이, 진저 등 3가지로 출시된다.


'오리지널'의 경우 위스키 본연의 맛을 살린 드라이한 맛이 특징이다. '얼그레이'는 진한 위스키와 천연 얼그레이향이 조화를 이루며 오리지널 보다 달달하게 즐길 수 있다. '진저'는 진저 농축액의 산뜻한 풍미와 함께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오리지널이 6도, 얼그레이와 진저는 4.5도이다. 


김창수 하이볼 출시와 더불어 GS리테일은 유통 채널 단독으로 김창수 위스키 4호 캐스크 133병을 편의점 GS25 3점(더관악점 48병, 상무본점 20병, 동부산 오시리아 팝업스토어 20병)과 슈퍼마켓 GS더프레시 1점(천안두정점 20병), 주류 스마트 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25병)에서 각각 론칭한다. 


오는 5일 오전 10시 모든 채널에서 선착순 판매를 시작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김창수 위스키 4호 캐스크와 함께 김창수 하이볼 3종을 사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