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빈말' 안하는 성시경이 "역사상 가장 노래 잘한다"라고 찬사 보낸 가수 (+정체)

인사이트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노래를 귀에 쏙쏙 들어오게 부른다"...성시경이 극찬한 가수 이재훈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우리나라 최고의 발라더 중 한 명인 가수 성시경이 다른 가수를 극찬했다.


지난달 29일 유튜브 '성시경 SUNG SI KYUNG'에 "[성시경 노래] 54. 아로하(With.이재훈) l Sung Si Kyung Music"이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성시경은 혼성 그룹 쿨 멤버인 이재훈과 함께 히트곡 아로하를 불렀다.


그는 부르기 앞서 "우리 1등 따지는 거 되게 좋아하잖아요"라며 "(1등 얘기하면) 임재범 선배님 빠지지 않고, 효신이, 범수도 있다"고 운을 띄웠다.


인사이트쿨 이재훈과 성시경 /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그러면서 "화려한 보컬들이 그런 크레딧을 얻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전 무조건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노래를 제일 잘하는 가수 5명 중에 (뽑으라고 하면) 저는 쿨의 이재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노래를 거칠고 높게 하는 것도 하나의 실력이다"라며 "(쿨 이재훈은) 노래를 귀에 쏙쏙 들어오게 다정하고 맛있게 (부른다)"고 덧붙였다.


흔히들 '김나박이(김범수·나얼·박효신·이수)'·'임나박이(임재범·나얼·박효신·이수)' 등을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로 언급하는데, 성시경은 상대적으로 잘 언급하지 않은 가수 이재훈을 극찬한 셈이다.


인사이트Instagram 'ruikki_lee'



이재훈이 노래 부르는 모습을 따라하는 성시경 /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


"형은 마이크도 편하게 잡아"...편안한 모습으로 노래 부르는 이재훈을 따라 하는 성시경


성시경은 이재훈을 두고 "형은 마이크도 편하게 (잡는다) 그런데 어쩜 그렇게 전 국민의 마음을 흔들어 놨을까 (궁금하다)"고 칭찬했다.


이후 성시경은 이재훈과 함께 노래한 모습을 공개했다. 그의 말처럼 이재훈은 편안한 모습으로 노래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인사이트Instagram 'ruikki_lee'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편안하다', '다정하다'가 딱 이재훈을 나타내는 단어인 거 같다", "보통 임나박이, 김나박이 언급하는데 관점이 다르네... 틀린 말 하나 없다", "진짜 노래가 듣기 편하다. 요새는 이런 가수가 없는 거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한편 쿨에서 메인보컬을 맡은 이재훈은 1994년 엄청난 인기를 끈 가수다. 그는 '히든싱어3', '히든싱어4',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판타스틱 듀오'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 있다.


YouTube '성시경 SUNG SI 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