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국민 MC' 유재석, 김연아 결혼식에 초대 못 받은 이유...서운함 토로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유재석이 전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의 결혼식에 초대받지 못해 서운해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200회 시절인연 특집으로 꾸며졌고, 김연아가 게스트로 나왔다.


이날 유재석은 "MBC '무한도전'에서 뵙고 6~7년 만에 본다. 고등학교 때였냐"라며 김연아를 반갑게 맞이했다.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은 김연아와 2007년, 2009년, 2017년 세 차례 '무한도전'에서 호흡을 맞추며 인연을 맺었다.


지난해 10월 김연아는 포레스텔라 고우림과 결혼식을 올렸고, 현재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 중이다.


김연아는 근황을 묻는 질문에 "크게 바쁘지 않게 일 있으면 하고 쉴 땐 쉬고 그냥 특별한 거 없이 평범하게 지내고 있다"라고 답했다.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은 "못 본 사이 김연아 씨가 결혼도 하셨다. 축하드린다"라며 "안에서 조셉(조세호)이 그러더라. '(결혼식) 초대받으셨냐'라고. (초대) 못 받았는데 저는 갈 마음이 있었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김연아는 살짝 당황하더니 "죄송하다. 뭐 연락처도 없고"라며 진심을 다해 사과했다. 


인사이트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그러자 유재석은 "죄송하다니. 그냥 얘기 꺼낸 거다. 불렀으면 갔을 것"이라고 은근히 뒤끝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프로 참석러'로 거듭난 조세호 역시 김연아의 결혼식에 초대받지 못했다며 "나는 주변에서 '왜 (결혼식에) 안 가냐'고 하더라. 알아야 가지 않냐"라고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