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코카-콜라가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를 통해 K-POP 대표 그룹 '뉴진스'와 미국 애틀란타 출신 래퍼 '제이아이디'가 협업한 'Zero' 리믹스 버전을 전 세계 공개했다.
앞서 코카-콜라는 뉴진스와 J.I.D를 포함한 5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코-크 스튜디오의 글로벌 타이틀곡 'Be Who You Are'을 공개한 바 있다. 서로 다른 장르와 음악적 개성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만나 음악을 통해 물리적 제약 없이 하나가 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지난 4월, 뉴진스는 코-크 스튜디오와 함께 'Zero'곡을 발표했으며 이번에 J.I.D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적인 'Zero'를 선보이게 됐다. 익숙한 멜로디와 가사로 알려진 일명 '코카-콜라 송'을 뉴진스의 트렌디한 비트와 독특한 음색으로 재해석해 발매 당시 다양한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큰 반향을 이끌어 냈다. 노래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현재까지 약 160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Zero' 리믹스 버전은 뉴진스와 J.I.D의 음악적 아이덴티티가 독창적으로 어우러져 이전과는 다른 느낌의 곡으로 완성됐다. 뉴진스의 음색과 비트에 독특하고 수준 높은 래핑으로 잘 알려진 J.I.D의 스웨그가 더해져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크 스튜디오가 글로벌 타이틀곡 공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인 'Zero'는 코-크 스튜디오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16팀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함께 한 다양한 음악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뮤직&컬처 글로벌 책임자인 조슈아 버크(Joshua Burke)는 "이번 코-크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콘텐츠의 핵심은 다양한 장르와 문화적 배경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함께 신선하고 이색적인 사운드를 완성하기 위한 충돌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라며 "코카-콜라는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개성이 함께 어우러진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파키스탄 등 전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아티스트 16팀이 참여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코-크 스튜디오는 오는 9월 국내 신개념 뮤직 페스티벌 '슈퍼팝'의 후원사로 나서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짜릿한 음악적 경험을 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