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힘든 운동은 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9가지 초간단 운동을 오늘부터 시작해 보자.
이는 간단한 동작으로 구성된 복부 비만 탈출 운동법으로, 올여름 탄탄한 복근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겠다.
최근 EBS 유튜브 채널에는 "[15분 리얼타임] 복부비만 탈출하는 초간단! 9가지 운동법 | EBS 귀하신 몸 - 2부 복부비만, 잘 먹고 잘 빼는 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소개됐다.
약 13분으로 이뤄진 해당 영상에는 9가지 복부 비만 탈출 운동법이 소개됐는데, 해당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영상에 소개된 운동방법은 간단하다.
첫 번째는 '엎드려서 복부 늘리기'인데,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며 허리를 쭉 펴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두 번째는 '몸통 비틀며 다리 들기'로, 밀대를 어깨 뒤로 잡은 뒤 무릎을 옆구리 쪽으로 힘차게 들어 올린다.
세 번째는 두 번째와 비슷한 동작이지만, 무릎을 반대편 어깨와 가까워지게 들어 올리는 차이점이 있다.
이외에도 '앞으로 찌르기', '손 크게 내려치기', '무릎 앞으로 들기', '제자리 뛰기', '몸통 옆으로 기울이기', '수영하기' 등 총 9가지 동작으로 구성됐다.
운동 과정에서는 맨몸 운동뿐만 아니라 긴 막대기와 물이 든 생수통을 활용하니 참고하자.
복부 비만 탈출 운동법 실천자들에 따르면, 해당 운동은 땀이 많이 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했을 때 배가 쏙 들어가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