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화)

"야시장부터 워터밤까지"...핵꿀잼이라 놓치기 아까운 '6월 서울 축제' 라인업 7곳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축제의 계절 6월이 돌아왔다.


올해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축제들이 줄지어 대기하고 있다.


오늘은 놓치기 아까울 만큼 '핵꿀잼'이라 끝나기 전 꼭 가봐야 할 6월 서울 축제 7곳을 소개한다.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1. 창덕궁 달빛기행


인사이트Instagra 'moonlighttour_2020'


조선의 궁궐인 창덕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창덕궁 달빛 기행'.


낮과 달리 밤에는 달빛이 내려안고 조명이 불을 밝히면서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국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특히 연인들의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높다.


창덕궁 달빛기행은 4월 13일부터 오는 10월 22일까지 진행된다.


2. 한강달빛야시장


인사이트뉴스1


올해도 서울에서는 '달빛야시장'이 열렸다.


40여 대의 푸드트럭과 50여 개의 판매 부스가 참여해 불초밥, 스테이크 등의 먹거리와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다양한 공연까지 한강의 낭만적인 야경과 함께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올해 한강달빛야시장은 5월 7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반포 한강공원 달빛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3. 서울국제도서전


인사이트뉴스1


국내 최대 규모 책 축제 '2023 서울국제도서전'(SIBF)은 '비인간, 인간을 넘어 인간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인간 중심주의에서 벗어나 기후 변화와 인공지능(AI)의 대두 등 인간이 당면한 여러 문제를 조망해 보자는 취지다. 


한국을 포함해 총 31개국 481개 출판사, 2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해 인문 사회·과학·문학·예술· 아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소개한다. 강연과 세미나, 북토크, 주제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세계적인 작가들과 국내 유명 작가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맨부커상 수상작 '파이 이야기'의 저자 얀 마텔이 내한해 강연에 나서며 퓰리처상 수상작 '동조자'의 저자 비엣 타인 응우옌, '작은 땅의 야수들'의 저자 한국계 미국인 소설가 김주혜, 프랑스 사회학자 니콜라이 슐츠가 방한한다.


'2023 서울국제도서전'은 오는 14일 개막해 18일까지 5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4.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인사이트뉴스1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는 세계도시와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세계도시 문화교류 축제다.


광화문광장과 청계광장, 청계천로 일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46개국의 이국적인 먹거리와 공연, 영화와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세계 관광 상품과 기념품, 전통의상, 카페 디저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서울세계도시문화축제 SFF 2023'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5. 메가필드 뮤직 페스티벌


인사이트Instagram 'megafield_musicfestival'


난지한강공원에서는 도심 속 음악 축제를 콘셉트로 하는 '메가 필드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볼빨간사춘기, 넬, 로이킴, 박원, 하동균, 하현상 god 손호영과 김태우가 결성한 유닛 호우, 홍이삭, 보라미유, 넬, 김필, 이무진, 적재, 존박, 제이유나, 솔루션스, 아일, 이병찬 등 역대급 라인업으로 화제가 됐다.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어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 친구와의 나들이로도 딱이다.


'메가필드 뮤직 페스티벌'은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다.


6. 워터밤 서울


인사이트Waterbombfestival


매년 화려한 라인업으로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워터밤도 6월 개최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 및 물 테마 페스티벌인 워터밤은 시원한 물줄기를 맞으며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박재범, 식 케이, HAON, 지코, 선미, 사이먼 도미닉, 제시, 스윙스, 현아, 로꼬, 그레이, 우원재, 쿠기, 유겸, 비비, DPR LIVE, pH-1, 애쉬 아일랜드, 권은비, BIG Naughty(서동현), 지올 팍, 오마이걸, 이영지, STAYC, CAMO, 릴러말즈 등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워터밤 서울 2023'은 오는 23일부터 25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7.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인사이트Instagram 'parkmusicfestival_'


서울 올림픽 공원 88 잔디마당과 88호수 수변무대에서는 음악 피크닉 페스티벌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K팝부터 록, 재즈,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이 출연해 알찬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올해는 규현, 10cm, 선우정아, 루시, 너드커넥션, 숀, 구이구일사, 루티원, 하이라이트, 권진아, 최유리, 김뜻돌, 신인류, 즈스파, 영케이(데이식스), 정세운, 글렌체크, 데이먼스 이어, 나상현씨밴드, 이바다, 다린, 가호&케이브, 잭킹콩, 지셀, 차우 등이 무대를 꾸민다.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