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노스페이스, '멈추지 않는 탐험'으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6년 연속 1위 달성

인사이트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노스페이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 상반기 제조업 부문 총 36개 업종의 11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노스페이스는 아웃도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16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아웃도어 부문에서 16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른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간데 있다.


노스페이스는 매 시즌 우수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히트 아이템을 선보이며 국내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 업계 전체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겨울 시즌에는 숏패딩 열풍의 주역이자 노스페이스 대표 헤리티지 제품인 '눕시 재킷'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특히, 크롭 스타일의 '여성용 노벨티 눕시 재킷'의 경우 'Y2K 패션' 트렌드와 함께 켄달 제너,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등 해외 셀럽들의 착용이 함께 화제가 되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고, 유명 리셀 플랫폼에서도 대히트를 거뒀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봄·여름 시즌에도 히트 아이템들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히트 아이템들은 젊은 타깃 중심으로 불고 있는 '고프코어룩' 열풍에 발맞춰 끈 인기를 얻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리딩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5월 21일 약 2,00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종료된 '노스페이스 100 강원'은 단일 브랜드가 개최하는 트레일러닝 대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리사이클링 소재 적용 레이스티 제공, 쓰레기를 주우면서 달리는 플로깅 병행 등 친환경 이벤트로도 유명하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지난 2005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간판스타 서채현, 천종원 선수를 비롯, 세계적인 기량을 갖춘 선수들과 탐험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공신력 높은 브랜드 평가 지표이자 소비자분들이 직접 참여한 NBCI에서 1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업계 1위를 유지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계속하면서 더욱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